북미 여행/15 미국 캐나다 - 시애틀 빅토리아 로키

AB - Banff National Park (밴프 국립공원) ⑤ Banff Gondola (밴프 곤돌라)

arumino 2016. 7. 7. 09:01

밴프에서 놀라운 경치를 선사해주었던, 밴프 곤돌라 -


밴프 시내에서 가까이에 있는 가장 유명한 명소는 밴프 곤돌라 Banff Gondola입니다. 밴프 곤돌라는 트립어드바이저에서 밴프 국립공원의 관광명소중에서 5위를 차지할 정도로 사람들이 사랑하는 관광명소랍니다~

https://www.tripadvisor.co.kr/Attraction_Review-g154911-d184443-Reviews-Banff_Gondola-Banff_Banff_National_Park_Alberta.html







제가 직접 찍은 타임랩스 영상은 페어몬트 샤또 레이크 루이스 The Fairmont Chateau Lake Louise 호텔에서부터 페어몬트 밴프 스프링스 The Fairmont Banff Springs 호텔까지의 이동을 찍은 것입니다. 3분 10초쯤에 밴프 다운타운 Banff Downtown을 지나고, 3분 33초쯤 밴프 곤돌라 주차장에 도착합니다. 타임랩스 영상에서 1초가 실제 30초가 되니 다운타운에서 주차장까지 23초가 걸렸으니 실제로는 다운타운에서 밴프 곤돌라 주차장까지 약 11분정도 걸렸네요.







렌터카가 있으면 금방 곤돌라 탑승장소까지 이동을 하겠지만, 렌터카가 없으신 분들은 이동이 아무래도 어렵겠죠? 그런 분들을 위한 무료 셔틀이 있습니다. 밴프 다운타운의 밴프 인터내셔널 호텔 Banff International Hotel과 에블린스 커피 바 Evelyn's Coffee Bar에서 10시-18시 사이에 15분 간격으로 운행을 합니다. 마지막 셔틀은 밴프 곤돌라에서 18시15분에 출발한다고 하네요~


건물 바깥의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해야 합니다. 2016년 7월 기준으로 성인(16세이상) 왕복 CAD 42 소아(6-15세) 왕복 CAD 21입니다. 유아(0-5세)는 무료입니다. 







사실 밴프 곤돌라 옆에는 밴프 어퍼 핫스프링스 Banff Upper Hotsprings도 위치해 있답니다. 사진에 보이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되는데요, 직역하면 밴프 상부 온천이라는 뜻의 밴프 어퍼 핫스프링스는 같은 산 아래에 위치한 케이브 앤 베이슨보다 1년 늦은 1884년에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설퍼 산 중턱에 위치하고 있고, 설퍼 산 Sulpher Mountain이라는 이름 답게 유황 온천입니다. 해발 1585m에 위치한 온천으로 캐나다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온천이라고 하네요. 물 온도는 약 38℃정도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요금은 2016년 4월 기준으로 성인 CAD 7.30 / 소아 CAD 6.30 입니다. 수영복과 타올, 사물함은 대여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http://www.hotsprings.ca/#!banff-upper-hot-springs/cxez

https://www.tripadvisor.com/Attraction_Review-g154911-d186994-Reviews-Banff_Upper_Hot_Springs-Banff_Banff_National_Park_Alberta.html







캐네디안 로키의 유명 체험 관광은 브류스터 Brewster Travel Canada라는 곳에서 관리합니다. 아마도 민간 위탁관리인것 같은데요, 밴프 곤돌라와 밴프 호 크루즈 Banff Lake Cruise, 멀린 호 크루즈 Maligne Lake Cruise, 빙하 체험 Glacier Advanture, 빙하 스카이워크 Glacier Skywalk 이렇게 여섯가지 체험을 관리하고 있답니다. 이곳에서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면 체험 관광을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콤보 패키지 가격을 한번 가져와봤어요^^ 저희는 스카이워크를 이용할 계획이 없어서... 콤보 패키지를 이용하지 않았답니다^^;; 그리고 다행(?)인지 멀린 호에 갔던 날에 비가 와서...스피릿 아일랜드 Spirit Island에 안가기도 했고요.







미국이나 캐나다에는 정말 어디에나 스벅이 있는 것 같아요 ㅎㅎ 여기에도 스벅이 있네요 ㅋㅋ







제가 방문했던 날에는 곤돌라 타고 올라갈 때 5분 정도, 내려갈 때 10분 정도 기다렸어요. 워낙 인기가 있다보니 가격이 약간 비싸도 이용하는 사람이 많았답니다! 







곤돌라에서 곤돌라 터미널을 찍어보았어요 ㅎㅎ







밴프 곤돌라는 1959년에 완공된 이래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설퍼 산 Sulphur Mountain의 해발 2256m의 샌슨 봉 Sanson's Peak까지 연결되어 있답니다. 아래쪽 곤돌라 터미널이 해발 1583m에 위치하고 있으니 순식간에 698m를 올라가게 된답니다~ 탑승시간은 8분정도 된다고 하네요~ 캐나다 최초의 곤돌라라고 하네요 ㅎㅎ

http://www.brewster.ca/activities-in-the-rockies/brewster-attractions/banff-gondola/the-experience/







곤돌라에서 가만히 있으면 뭐하나요 ㅎㅎ 사진을 열심히 찍습니다. 여기는 밴프 타운쪽 뷰입니다. 그냥봐도 아주 멋있네요 ㅋㅋ;;







여기는 밴프 타운의 반대쪽입니다. 스프레이 강 Spray River에 의한 계곡이 있는 부분입니다. 왼쪽에 보이는 눈덮인 산은 런들 산 Mt. Rundle입니다. 여기도 U자곡이네요 ㅎㅎ







곤돌라 가는 길 아래를 보면 등산로도 있습니다. 곤돌라를 타지 않으면 이 루트를 통해서 설퍼 산의 샌슨 봉에 오를 수 있답니다. a Wide Trail이라고 하는데, 5.5km정도를 걸어야 한다고 하네요 ㅎㅎ 두팀정도가 걸어올라가더라고요 ㄷㄷ;;







주위 경치를 구경하다 보면 금방 산 정상에 도착합니다! 본격적으로 설퍼 산을 탐색할 시간이네요!







샌슨 봉의 곤돌라 터미널쪽에서 아래쪽 터미널을 바라본 사진입니다. 700m가 꽤 머네요 ㅎㅎ













올라올때 봤던, 스프레이 강에 의한 U자곡입니다. 위에서 보면 잘 모르겠네요 ㅎㅎ 멀리있는 산은 런들 산입니다. 가까이에 있는 나무 아래에 보이는 하얀건...눈입니다! 눈!! 저희가 9월 중순에 방문했는데 산 정상엔 눈이 조금 쌓여있었고, 눈도 왔답니다!!







뷰포인트가 하나 있네요 ㅎㅎ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저도 가서 파노라마를 한장 남겼답니다!







위의 뷰포인트에서 남긴 파노라마 사진. 곤돌라 터미널이 살짝 보이네요 ㅎㅎ







눈덮인 산들은 왼쪽의 봉우리부터 Mount Bourgeau, Mount Brett, Pilot Peak입니다. 모두 해발 2900m가 넘는 산들이랍니다. 







오른쪽의 곤돌라 터미널은 지금은 리모델링이 완료되었을거에요. 저희 갔을땐 한창 리모델링 중이라서 이용에 불편함이 있었는데, 언젠가 방송에 잠깐 밴프 곤돌라가 나왔는데, 싹 리모델링한 모습이 나오더라고요 ㅎㅎ 저 멀리 보이는건 설퍼 산 우주선 관측소 Sulphur Mountain Cosmic Ray Station 입니다. 저기까지 길이 나 있으니 한번 가봐야겠죠? ㅎㅎ







가는길에 밴프 타운 한번 봐줍니다. 정말 너무 멋있어요! 그림같아요!!







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로되, 친절하게 이름을 알려주는 정보판 덕에 산 이름을 알게 되네요 ㅎㅎ










나무 데크로 이루어진 길을 따라 가면 됩니다. 바닥의 얼음 ㄷㄷ;; 잘못하면 미끄러집니다... 높은 산 정상이다보니 바람도 매섭습니다. 초록이 아내 저 모두 코가 빨개졌답니다. ㅠ_ㅠ 초록이가 감기 걸릴까봐 조금 걱정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이때의 경험 덕에 오히려 더 건강한 아가가 된 것 같네요 ㅋㅋ;; 초록이는 응급실 한번 안가고 감기도 잘 안걸리는 아가거든요.








거의 다 올라온 상태에서 곤돌라 터미널 방향을 바라보았습니다. 멋있군요 ㅎㅎ








U자곡이 선명하게 보이는 풍경입니다! 너무 멋있어요 +_+







설퍼산 우주선 관측소 앞에서 바라본 밴프 타운과 그 주변 모습이에요. 왼쪽 위의 높은 산은 캐스케이드 산 Cascade Mountain입니다. 저 멀리는 미네완카 호 Lake Minnewanka가 보입니다. 밴프 명소를 최대한 줌을 땡겨서 찍어보았습니다. ㅎㅎ 제가 성능은 별로지만 시그마 18-200 가지고 다니는 이유가...줌 땡기기 위해서라서 ㅋㅋㅋㅋ







제가 오늘 머물 숙소인 페어몬트 밴프 스프링스 호텔입니다. 엄청 멋있죠? ㅎㅎ 호텔 바로 뒤에는 보우 폭포 Bow Falls가 흰 물줄기로 보이네요. 가까이서 보면 볼품없다던데... 멀리서 보니 뭔가 있어 보이네요 ㅋㅋ 보우 폭포는 트립어드바이저에서 밴프 국립공원의 관광명소중에서 11위를 하네요. 그냥 시내 가까이에 있어서 인기가 많은듯...

https://www.tripadvisor.co.kr/Attraction_Review-g154911-d878575-Reviews-Bow_Falls-Banff_Banff_National_Park_Alberta.html







캐스케이드 산은 정상에 놓인 캐나다 국기와 골프채로 유명하답니다. ㅎㅎ 골프채 인증을 해야 캐스케이드 산에 오른거라고...ㅎㅎ;; 돌산이라서 걸어서 오르지 못하고 기어서 올라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ㅋㅋ;;







미네완카 호입니다. 미네완카라는 말은 이곳 원주민이었던 스토니-나코다(Stoney-Nakoda)의 말로 '물 정령의 호수'(the Lake of the Water Spirits) 정도의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ㅎㅎ 자연 호수이긴 했는데, 댐 때문에 호수가 많이 커졌다고 합니다~ 수위가 30미터 이상 높아졌는데, 그덕에 원주민 마을도 수몰되었다고 하고요... 그 원주민 마을은 지금 스쿠버 다이빙을 통해 가볼 수 있는 명소가 되었다고 하네요 ㅎㅎ


제가 찍은 사진은 설퍼산 정상에서 촬영한 미네완카 호의 모습입니다^^

https://www.tripadvisor.com/Attraction_Review-g154911-d184445-Reviews-Lake_Minnewanka-Banff_Banff_National_Park_Alberta.html







여기가 설퍼 산 우주선 관측소입니다. 1956년에 지어졌고 1978년에 관측을 종료할 때 까지 중성자 검출기를 통해 우주선을 조사하던 곳이랍니다. 건물은 1981년에 해체되었지만, 1982년에 캐나다 국가 사적 National Historic Site of Canada에 등록되었답니다. 


그러면 남아있는 건물은 무엇인가 하면 기상 관측소 a Meteorological Observatory입니다. 1903년에 지어진 관측소고, 지금은 운용을 하지는 않지만, 창문을 통해 안을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이 관측소를 30여년을 관리하기 위해 산을 오르내린 Norman Bethune Sanson을 기리기 위해 관측소가 세워져 있는 봉우리 이름을 샌슨 봉이라고 이름 붙였다고 하네요~


http://www.pc.gc.ca/docs/v-g/pm-mp/lhn-nhs/cosmic_e.asp







정상에서 바라본 경치가 너무 멋있어서...추운데도 불구하고 오래 있었답니다! 밴프에 오시면 밴프 곤돌라 꼭 타세요!! 곤돌라가 비싸도 그 값어치를 하는 곳이랍니다!!



link...

Banff Gondola 공식 홈페이지 : http://www.brewster.ca/activities-in-the-rockies/brewster-attractions/banff-gondola/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