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여행/15 미국 캐나다 - 시애틀 빅토리아 로키

WA - Seattle - pike place 파이크 플레이스

arumino 2016. 11. 11. 09:01

시애틀에 왔으니 파이크 플레이스 Pike Place에 가봐야겠죠? ㅎㅎ 기억을 간신히 더듬어봅니다. ㅎㅎ







그랜드 하얏트 시애틀 Grand Hyatt Seattle에서 파이크 플레이스까지는 호텔 앞의 파인 스트리트 Pine Street를 따라서 쭉 내려가면 됩니다. 파인 스트리트가 시애틀 다운타운의 메인 스트리트라서 근처에 쇼핑몰들이 많이 보입니다. ㅎㅎ 


미국의 고급 백화점인 노드스트롬 Nordstrom의 본점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들어가봤는데 상당히 크더라고요 ㅎㅎ







노드스트롬 바로 길 건너편에는 메이시스 Macy's 백화점도 자리잡고 있네요~ 메이시스는 백화점이라고 하기엔...작은 매장이 여기저기 많아서 백화점 안같아요 ㅋㅋ;; 그래도 시애틀에 있는건 백화점 같아 보이긴 하더라고요 ㅋㅋ







그리 크지 않은 다운타운을 지나서 계속 가다보면 드디어 저 멀리 바다가 보이고, 파이크 플레이스를 알리는 퍼블릭 마켓 Public Market이라는 표지판이 보입니다. 


시애틀에서 바닷가 쪽은 경사가 심해서 표지판이 머리만 내밀고 있는 모양으로 보이네요 ㅎㅎ







사진상으로는 그리 보이지 않지만, 생각보다 경사가 가파르답니다~ 오른쪽의 건물의 바닥부분을 보면 좀 와닿으시려나요...ㅎㅎ;;







파이크 플레이스의 퍼블릭 마켓은 1907년에 시작되었고,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는 농장 직거래 장터 Farmars' Market 중에서 가장 오래된 마켓 중 하나라고 하네요. 그래서 미국에서 1970년부터 사적 U.S. National Register of Historic Places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녀봅죠 ㅎㅎ 파이크 플레이스 입구에는 사람이 별로 없길래, 오늘 사람이 없나보다 했는데...안쪽엔 사람들이 엄청 많이 있습니다. ㅎㅎ







생각보다는 안싸네요 ㅋㅋ 망고스틴이나 람부탄 이런녀석들은 수입일테니...사과같은건 싸고...







커피의 고장 시애틀에는 스타벅스 1호점이 위치하고 있죠. 그게 바로 이 파이크 플레이스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다들 스벅 1호점에 가기 위해 줄을 서고 있고, 그 앞에는 버스커들이 자리잡고 있네요 ㅋㅋ







이 사진을 찍고 난 뒤 저희도 줄을 서서 스벅 안에 구경하고 컵도 하나 샀답니다! 그 포스팅은 다음에...







다시 퍼블릭 마켓 안입니다. 이것저것 많이 파네요~ 미쿡같은데에도 이런 재래시장이 있다니 신기합니다. ㅎㅎ







이렇게 생선도 팔고요 ㅎㅎ 엄청 큰 연어가 500g에 17달러네요~







꽃도 파네요~ 꽃은 우리나라보다 저렴한 것 같습니다 ㅎㅎ











나름 유명한 프랑스 빵집 Le Panier. 트립어드바이저 상에서 시애틀 소재 114군데의 빵집 중에서 2위를 하고 있는 곳이랍니다. 마카롱을 득템했습니다.


https://www.tripadvisor.com/Restaurant_Review-g60878-d432598-Reviews-Le_Panier-Seattle_Washington.html






파이크 플레이스 차우더 Pike Place Chowder도 맛집입니다. 여기는 재료 떨어지면 바로 문닫습니다. 점심 조금 지나서 갔는데 가차없이 문닫았네요...ㅜㅜ 트립어드바이저상에서 시애틀 소재 3033개의 음식점 중에서 6위하는 맛집입니다...ㅠㅠ 이번 여행에서 가장 큰 수확이 크램차우더의 맛을 알았다는 것인데 ㅠ_ㅠ


https://www.tripadvisor.com/Restaurant_Review-g60878-d944989-Reviews-Pike_Place_Chowder-Seattle_Washington.html








빵 속에 고기가 들어있다는 피로시키 Piroshky입니다. 이름만 봐도 러시아와 연관되어 있다는걸 알겠죠? ㅎㅎ 실제로 러시아에서도 이렇게 맛있는지 모르겠지만, 여기 빵도 유명합니다. 트립어드바이저상에서 빵집 부문 4위하는 가게입니다.


https://www.tripadvisor.com/Restaurant_Review-g60878-d521367-Reviews-Piroshky_Piroshky-Seattle_Washington.html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도 잠시 들렀답니다. 







어느새 시간이 많이 지났네요. 시애틀에서 떠날 날이 15시간쯤 남았을 때 찍은 사진이네요 ㅎㅎ 시애틀에서 하루만 더 있었으면...하는 아쉬움이 남았답니다. 스페이스 니들 Space Needle도 못가봤는데 ㅠ_ㅠ 레이니어 산 Mt. Rainier과 스페이스 니들을 한번에 촬영할 수 있는 명소엔 케리 파크 Kerry Park에도 가봤어야 했는데 ㅠ_ㅠ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