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여행/15 미국 캐나다 - 시애틀 빅토리아 로키

AB - Jasper National Park (재스퍼 국립공원) ⑦ Columbia Icefield Glacier Advanture (콜롬비아 아이스필드 빙하 체험)

arumino 2016. 9. 30. 09:01

콜롬비아 아이스필드 빙하 체험 Columbia Icefield Glacier Advanture 프로그램은 콜롬비아 아이스필드 디스커버리 센터에서 가장 인기있는 체험입니다. 직접 빙하를 밟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체험이랍니다. 체험에 대한 간단한 소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http://www.brewster.ca/activities-in-the-rockies/brewster-attractions/columbia-icefield-glacier-adventure/the-experience/


총 투어 시간은 40-50분정도 소요되고, 실제로 빙하를 밟아볼 수 있는 시간은 20분정도 됩니다. 빙하 위에 올라가는 것이기 때문에 옷을 단단히 입고 가야만 합니다!


빙하 체험 프로그램은 트립어드바이저 상에서 재스퍼 국립공원의 관광명소 중에서 4위에 랭크되어 있답니다!

https://www.tripadvisor.com/Attraction_Review-g154918-d3337446-Reviews-Columbia_Ice_Field-Jasper_Jasper_National_Park_Alberta.html







콜롬비아 아이스필드 디스커버리 센터 Columbia Icefield Discovery Centre에서 한시간 정도 구경하다 보니 드디어 저희가 빙하체험 할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입장권을 제시하고 관광버스에 탑승하면 됩니다!







드디어 관광버스에 탑승! 왕복 5km를 이동하기 위해 관광버스를 탑니다. ㅋㅋ







관광버스를 탄지 5분도 안된 것 같은데 벌써 도착? 사실 설상차를 타기 위해서 한번 갈아탑니다. 설상차가 특수 목적으로 제작된 차량이라서 일반 도로에는 적합하지 않은가 봅니다. 이렇게 생긴 설상차로 바로 갈아탑니다.







드디어 재출발~~ 근데 지붕이 투명합니다. 잉? 왜지? 







수목한계선 근처에서 자라는 나무들. 매우 작은데도 불구하고 실제로는 나이가 50년 100년 이렇답니다. 춥기 때문에 매우 천천히 자란다고 가이드께서 열심히 설명하십니다.







왜 설상차 천장이 투명할까에 대한 고민이 드디어 풀립니다. 경사가 엄청 심한 구간이 있는데, 그때 천장을 통해서 빙하를 보라는 배려였던 것 같습니다. 이 사진을 보면 천장쪽을 통하여 빙하가 보이시나요? ㅎㅎ







이제 곧 빙하의 영역으로 들어갑니다. 빙하가 꼭 강물이 흘러가는 모양처럼 보이지 않나요? ㅎㅎ 







드디어 도착해서 내렸습니다. 설상차 바퀴가...엄청 크죠? ㅎㅎ 지름이 1500-1600mm 정도 되보이네요 ㄷㄷ;; 이제 20분동안 빙하를 마음껏 즐길 시간입니다! 




 



빙하 위에 서 있다는 감격스런 마음에 우선 파노라마부터 ㅋㅋ 







저 멀리 콜롬비아 아이스필드 디스커버리 센터가 보입니다. 광각으로 찍은거라 이것보다는 크게 보여요^^







콜롬비아 아이스필드 디스커버리 센터에서는 우리가 이런 모양으로 보이겠죠? ㅎㅎ 줌 땡긴거라 이것보단 작게 보입니다. ㅡㅁㅡㅋ



빙하를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사진을 찍습니다. 이런 기회가 흔치 않으니 열심히 기록을 남겨둬야겠죠? ㅎㅎ 








절벽 위에 있는 빙하가 꼭 혓바닥을 내민 모양을 하고 있네요. 절벽 위에 있어서 그런지 곧 무너질 것만 같아요...







콜롬비아 빙원쪽에서 슬금슬금 내려오고 있는 빙하의 모습입니다. 정말 얼음으로 이루어진 강물 같습니다. ㅎㅎ 당장이라도 저를 덮칠것만 같네요~







여기는 빙하 체험을 위해서 일부러 얼음을 깎아낸 면 같더라고요. 여기에서 빙하수를 뜰 수 있어요! 빈 병 준비는 기본이겠죠~?







ㅎㅎ 빙하수입니다. 몇백년 몇천년 전에 내렸던 눈이겠죠? ㅎㅎ 왠지 세월을 먹는 기분...맛은...음...물입니다 ㅋㅋ







돌아가는 길에 옆 차를 보면서 인사를 나눕니다. ㅎㅎ 20분이 사진 찍고 빙하수 뜨고 하다보니 순식간에 지나갔네요... 아주 특별했던 경험이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