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충남/공주/중학동] 고가네칼국수

arumino 2015. 12. 8. 07:01

​휴일을 맞아 공주에 잠시 나들이 다녀왔습니다. 공주에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공주의 소울푸드인 칼국수를 먹기로 했습니다^^ 공주 칼국수하면 엄청 유명하잖아요~







어디로갈까 고민하다가 선택한 곳은 고가네칼국수입니다. 산책로가 잘 정비된 제민천 바로 근처에 있기도 하고, 골목길 재생 프로젝트인 '잠자리가 놀다 간 골목'도 바로 근처에 있기 때문입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이 근처가 옛날에 충남도청이 있던 자리라서 번화했던 곳이고, 그래서 맛집이 아직 많이 남아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고가네칼국수는 공주시에서 매년 업데이트하는 으뜸맛집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공주시에서 선정하는 으뜸맛집 목록을 보고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http://tour.gongju.go.kr/prog/foodData/tour/sub05_02_01_02/F1/A2/list.do







식당 앞에 정원이 멋지게 있네요~ 봄이 되면 예쁜 꽃들이 만발하는 예쁜 정원이 될 것 같네요^^







메뉴는 크게 네가지가 있네요~ 평양식 만두전골과 우리밀 국수전골, 해물파전, 보쌈수육입니다~ 저희는 그중에 만두전골을 먹었습니다~ 만두전골에도 칼국수가 나온다고 해서요^^


나중에 보니 보쌈수육도 엄청 맛있다고 하네요... 다음엔 보쌈수육을 먹어봐야겠어요 ^^;;






바깥의 정원만큼이나 식당 안쪽도 예쁘게 꾸며져 있습니다~ 특이하게 복층 구조를 가지고 있네요 ㅎㅎ







정원을 바라볼 수 있는 창도 너무 예쁘죠 ㅎㅎ







기본 찬이 나옵니다~ 석박지랑 겉절이, 그리고 우리밀 칼국수입니다~ 전골요리는 김치가 맛있어야 맛집인데, 고가네칼국수는 합격이네요 ㅎㅎ 석박지는 맵지않게 맛있고, 겉절이는 맵고 맛있네요 ㅋㅋ 그래서 석박지는 만두랑 잘 어울렸고 겉절이는 칼국수와 잘 어울렸어요 ㅎㅎ







조금 후 만두전골이 나왔습니다~ 만두가 익혀나오기 때문에 끓자마자 먹어도 되긴 하지만, 저희는 푹 익혔습니다 ㅎㅎ 국물은 약간 심심하다고 느껴지더라구요~







원래 평안도식 만두가 좀 크다고 하더라구요~ 크기도 크지만 맛도 좋습니다~ 심심했던 국물이랑 속이 꽉 찬 만두를 함께 먹으니 맛이 좋아요! 거기에 석박지를 함께먹느니 맛이 기가막히네요 ㅎㅎ







우리밀로 만든 칼국수는 좀 오래 끓여야 하더라구요~ 저희는 만두 하나씩 먹으면서 칼국수를 넣었어요~ 칼국수를 겉절이랑 먹으니 너무 좋았답니다!







맛있는 저녁을 먹고 간단히 산책을 했습니다~ 제민천이 얼마전에 새단장 했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천천히 걸어서 다음 장소인 루치아의뜰로 이동했습니다~






link...

공주 으뜸맛집 공식 페이지 : http://tour.gongju.go.kr/prog/foodData/tour/sub05_02_01_02/F1/A2/list.do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