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대전/중구/오류동] 한영식당 - 닭도리탕

arumino 2015. 12. 2. 07:01

​둘째처형님 내외와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온 한영식당에 다녀왔습니다. 한영식당은 제가 중고등학교 시절에 살던 동네에 있는 음식점입니다. 지금은 오류동 음식특화거리가 되었는데... 이곳에 있는 오래되고 허름했던 음식점들이 사실 다 맛집이거든요~ 그래도 요즘은 많이 현대화(?)되었답니다 ㅎㅎ







일요일에는 무료인 근처 공영주차장에 차를 대고 방문했습니다. 제가 학생때만 해도 엄청 허름하고 단층 한옥집이었는데, 군대갔다와서였나? 새로 건물을 올렸더라구요~







한영식당은 사실 저는 한번 와본 적이 있습니다. 가족들이랑 맛집이라고 해서 왔었는데, 그때 기억을 더듬어보면 한영식당의 닭도리탕보다 엄마의 닭도리탕이 더 맛있었다고...ㅋㅋ;; 가족 모두 동의해서 그 이후로 한번도 안왔었는데... 여기가 백종원의 3대 맛집에 선정되었다니 ㅎㅎ;; 원래 맛집은 동네사람들은 잘 안간다고 하는 말이 있긴 하더라구요~~







메뉴는 닭도리탕 한가지입니다 ㅎㅎ 대는 한마리반, 소는 한마리정도라고 합니다~ 







닭도리탕은 금방 세팅이 됩니다. 아마 메뉴도 닭도리탕 하나 뿐이라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ㅎㅎ 뚜껑열면 혼난다는데 그래도 사진을 위해 뚜껑을 살짝 열어봅니다 ㅋㅋ 방송에서 본 대로 파가 정말 많이 들어있네요!







다른 반찬들도 맛이 괜찮습니다~ 







보글보글 푹 익히고 뚜껑을 열면 드디어 만나게 되는 닭도리탕! 맛은 있는데, 역시나 엄마 솜씨에 비하면 좀 약해요 ㅎㅎ;;







닭을 어느정도 다 먹고 밥을 볶아달라고 하면 순식간에 볶아주신답니다~ 백종원씨는 감자를 남긴 상태로 밥을 볶으면 하수라 하는데... 감자가 좀 들어가야 맛있지 않나요? ㅋㅋ


밥까지 쓱싹쓱싹 엄청 잘 먹었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