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제주(Jeju)

[제주/제주/월평동] 아침미소 목장 - 목장체험

arumino 2019. 12. 20. 08:01
아이들 체험을 위해 선택한 곳은 아침미소목장입니다. 제주 시내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는 길이 굉장히 험합니다. 길 포장이 안되어있고, 가는 길에 타이어 펑크 주의하라고 안내문이... ~_~

첨단과학기술단지 쪽으로 진입하시는것 보다는 월평공동묘지쪽으로 진입하시는걸 추천드려요! 그 길이 다소 멀어도 포장이 되어있어요!






아침미소목장은 10시부터 17시까지 운영합니다. 낙농진흥회에서 인증받은 체험목장이라고 하네요~







사진찍을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곳들이 눈에 띕니다 ㅎㅎ 저희도 역시나 여기서 사진을 찍었죠 ㅋㅋ






본관에 먹이주기 체험용 자판기와 손을 씻을 수 있는 개수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송아지 이름이 유명 연예인 이름... ~_~ 여기서는 우유를 송아지에게 먹일 수 있습니다. 다른 블로그 후기를 보면 송아지가 배불러서 우유를 거부한다는데 다행히 저희 우유는 동건이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ㅋㅋ






좀 더 큰 송아지에게는 채소를 줄 수 있습니다. 청경채 몇묶음을 사서 이파리 하나씩 떼서 주면 됩니다. 주걱이 준비되어 있는데, 자꾸 주걱에서 이파리가 떨어져요 ㅎㅎ

저는 어릴 때 시골 할머니네서 소를 많이 키워서 제가 소밥도 많이 챙겨주고 해서 거부감이 별로 없는데, 아이들은 조금은 무서운가봐요 ㅎㅎ 소가 배고픈지 엄청 달려들었거든요 ㅋㅋ






먹이주기 체험을 마친 후 카페에 들릅니다.






아침미소목장에서 생산된 우유로 만든 유제품들이 있어요. 






저희는 수제 요구르트와 우유치즈아이스크림을 주문했어요.






요구르트도 아이스크림도 모두 맛있었어요~ 






다 먹은 뒤에는 넓은 마당에서 공을 차며 놀았어요. ^^ 초록이와 두별이가 즐겁게 뛰어놀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