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제주(Jeju)

[제주/서귀포/안덕면] 방주교회

arumino 2018. 8. 31. 07:01

​​(2017년 10월에 방문했던 방주교회의 후기... 푸켓 포스팅때문에 미뤄두다가 이제야 업로드 합니다 -_-)​







세계적인 건축가인 재일동포 이타미준이 방주를 모티브로 설계해서 유명해진 방주교회, 저희도 다녀왔어요! 






같은 날 찍은 사진인데 위에 사진이랑 아래 사진이 완전 다르네요 ㅎㅎ

방주교회는 독립교단 소속의 교회에요. 독립교단도 좀 말이 많아서 분열하고 있던데...ㅠㅠ

방주교회는 한 사업가가 본인이 땅과 건축비를 모두 출연하여 설립한 교회라고 합니다. 그래서 요새 엄청 말이 많아요. 교회를 재단 안에 두고 재단이 교회 운영에 좌지우지 하는거죠. 여기에 따르지 않는 담임목사를 재단 마음대로 해임시키기도 하고... 암튼 좋아 보이지는 않네요.

(담목 해임은 저희 다녀간 이후에 벌어진 일이랍니다^^;; 저희가 방문했을땐 이런 줄 전혀 몰랐어요. 알았으면 안갔을지도...)






카페가 있는데, 여기가 이사장 지인꺼라나 뭐라나... 교회랑 하나도 관련 없다고 하더라고요 -_-;; 당연히 교회 까페인줄 알았는데...ㅠㅠ






그 당시엔 몰랐으니... 뭐...-_-;;






원두도 직접 로스팅해서 판매하고 있어요.






6개월 후에 편지를 부쳐준대요~~






카페 앞마당이에요. 정말 잘 꾸며놓았어요! 저 멀리 핑크뮬리가 보이네요~ 저기서 사진 많이 찍고 놀았어요!






정원쪽에서 바라본 카페의 모습이에요. 멋있긴 하죠~? 이렇게 제주도에서 방문할만한 곳 하나를 마음속에서 지워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