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

[강원/강릉] 테라로사 - 커피공장

arumino 2013. 5. 9. 01:12

우리 부부가 강릉에 간 이유는 바로 테라로사 커피공장에 가기 위해서입니다.

커피를 너무너무 좋아하는 아내가 엄청 가고 싶어하는 곳이었기 때문이죠.

(저는 커피를 마시지 않는답니다 -ㅅ-;;)







테라로사는 태백산맥쪽에 있습니다.

태백산맥쪽엔 푄현상 때문에 구름이 많이 있네요 ㅎㅎ







안목해변에서 20분정도 달리니 테라로사 간판이 저 멀리 보입니다.







200m정도 가면 된다고 하네요~

길이 매우 좁습니다. 

차 한대가 지나갈 정도의 좁은 길을 통해 쭉 가다보면 왼쪽에 테라로사가 보입니다.




 



주차장에 붙어있는 간판입니다.

나무와 어우러져 있는 간판이 너무 자연스럽고 예쁩니다~

테라로사의 주인이 건축을 공부하셔서 이렇게 조화로운 간판이 되었나 봅니다.







주차장에 차가 많아서 주차에 좀 애를 먹었네요 ㅠㅠ

건물이 너무 예쁩니다~







테라로사 간판입니다.

이 간판은 꼭 남미 어딘가의 커피농장에서 가져온것같네요~

너무 예쁘고 잘 어울립니다 ㅎㅎ







이 건물 어느것 하나라도 예쁘지 않은 것이 없네요.

건물을 지을때 구조에 대해 엄청나게 신경을 쓴 듯 합니다.







드디어 진짜 입구입니다!

마치 중세시대의 전원에 있는 집 같네요 ㅎㅎ







하지만, 문을 열면 짜잔~ 완전 다른 세계가 펼쳐져 있습니다.

문을 열자마자 자리 예약을 하는 곳이 있습니다.

사람이 워낙 많아서...자리에 앉으려면 순서를 기다려야 한답니다.


우리가 테라로사를 방문한 날은 바람이 많이 불었기 때문에 야외가 좀 추웠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실내석은 오래 기다려야 하지만, 실외석은 바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







자리에 앉기 전에 먼저 이곳저곳 둘러보기로 합니다.

커피를 직접 로스팅하는 공장이다보니, 원두를 팝니다.

엄청 잘 팔리는듯 합니다.

남은 원두가 거의 없네요.







공장 한쪽 구석에선 사람들이 열심히 원두를 로스팅하고 있습니다.

저도 한번 로스팅 해보고 싶네요.







예쁜 찻잔들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게 전시품인지, 실제로 서빙되는 잔인지는...잘 모르겠네요 -_-a


어떤 사람들 컵은 엄청 예쁜 컵에 담아주는데, 저희는 진짜 민무늬 컵에 담아줬기 때문에...







여기는 꼭 바(bar)같습니다.

커피를 주문하면, 바텐더가 커피를 만들어주는 것 같네요 ㅎㅎ







여긴 사이드메뉴를 만드는 곳입니다.

다녀온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사이드 메뉴들도 엄청 맛있다고 합니다. ㅎㅎ







여기까지 왔는데 핸드드립 커피를 먹어야겠죠? 

아이러브커피 하다보니...낯이 익은 이름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저는 커피를 안먹으니 자몽주스-_- 아내는 에디오피아 예가체프를 시켰습니다.




 



주문이 밀려서...30분이나 기다려야 한다는군요 -ㅅ-

날씨는 화창한데 바람도 많이 불고 좀 추워서 벌벌 떨었네요 ㅠㅠ







실외 분위기입니다. 

여러명이 와서 단체로 커피를 마실 수도 있게 생겼네요~







안에는 온실이 있습니다.

온실 안에는 각종 화초들도 자라고... 커피나무도 자란답니다~


저와 아내는 강릉의 커피박물관에서 입양해온 커피나무를 키우는데,

여기도 있네요 ㅎㅎ;;







드디어 나왔습니다~

자몽주스와,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다른 사람들은 예쁜 컵에 나오는데, 왜 아내의 커피잔은 백자일까요 ㅠㅠ







그래도 여기까지 왔는데, 맛을 한번 봤습니다.

오잉? 커피에 이런 맛이??

믹스커피와 탄내나는 아메리카노의 맛과는 엄청 다릅니다!

진짜, 이 맛에 커피를 먹는구나~ 하는 맛?

핸드드립커피는 이런 맛에 먹는건가?


진짜로 커피 맛에 대한 탐구심이 무럭무럭 자라났답니다.







시간이 흘러흘러 해가 뉘엇뉘엇 기울자 사람들이 많이 빠져나갔습니다.

그덕에 실내 자리로 옮기게 되었답니다.

실내의 화분엔 제라늄이 자라네요~







실내의 온실도 들어가보았습니다~

키가 큰 녀석들은 커피나무입니다.







이렇게 어린 커피나무들도 있고요~

여기서 키우는 녀석들은 대부분 아라비카종이라고 하네요~

직원에게 물어보니...좀 높아보이는 아저씨가 대답해줍니다.







천원을 내면 아메리카노 리필을 해줍니다.

음, 이건 탄맛나는 그 아메리카노네요 -_-







돌아가는 길에 태백산맥을 바라보니, 멋진 장면이 펼쳐집니다.

산등성이에선 풍력발전소의 바람개비가 돌아가고, 

산어귀에는 안개가 드리워져 있고,

하늘의 구름은 꼭 새가 날아가는 것 같네요~







큰지도보기

테라로사 / 커피전문점

주소
강원 강릉시 구정면 어단리 973-1번지
전화
033-648-2760
설명
테라로사는 커피전문점일 뿐 아니라, 커피를 직접 로스팅하는 커피공장...






link

테라로사 공식 홈페이지 http://www.terarosa.com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