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여행/14 하와이

BigIsland - Cafe 100 (카페 100) $

arumino 2015. 1. 21. 07:01

쇼핑 사진을 건지기 위해 와이프 폰 사진들을 받아왔습니다. 근데...제 기억속에서 지워진 cafe 100 사진이 있는거에요 ㅎㅎ 제 기억속에서 지워진 이유는... 물에 빠져서 물을 너무 많이 먹은 상태였고, 계속 뱃속에 들어갔던 바닷물을 게워내고 있었기 때문에...ㅠㅠ 한마디로 정신이 없었죠 ㅠㅠ 간신히 간신히 운전만 하고... 중간중간 쉬엄쉬엄 자면서 가기도 하고... 몸 상태가 말이 아닌 상태로 와이프 저녁은 먹여야 하기 때문에 들렀던 곳이 카페100이거든요. 그래서 제 카메라에는 카페100 사진이 한장도 없네요...~_~ 다행히 여기 사진을 저 대신 찍어준 와이프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카페100은 힐로에 있는 유명한 음식점입니다. loco moko(로코모코)로 유명한데요, 로코모코는 힐로 전통(?) 음식입니다. 전통에 물음표를 붙인 이유는... 전통이라고 하기엔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 로코모코는 'Lincoln Grill'이나 'May's Fountain'이란 식당에서 시작되었고, 카페100에 의해 널리 알려지게 된 요리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페100의 로코모코는 힐로에서 반드시 먹어봐야 할 음식임에 틀림없습니다^^ 원조 로코모코를 먹을 수 있는것이니까요~~


로코모코는 노동자들이 빨리 먹기 위해 개발된 음식이니만큼 현재에도 아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카페100의 메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www.cafe100.com/menu.html


2015년 1월 20일 기준으로 힐로지역 212개 음식점 중에서 43위를 하고 있네요^^

http://www.tripadvisor.com/Restaurant_Review-g60583-d419220-Reviews-Cafe_100-Hilo_Island_of_Hawaii_Hawaii.html







카페100은 좀 특이한 식당입니다. ㅎㅎ 식당이라기 보다는 휴게소 같고, 간이음식점 같습니다. ㅎㅎ 오가는 여행자들을 배려해서인지 주차장은 매우 넓습니다.









음식을 주문하는 곳입니다. 패스트푸드 느낌이 납니다. ㅎㅎ 원래 로코모코 자체가 노동자들이 점심시간을 아끼는 취지에서 나온 음식이라 빨리 나오고 빨리 먹을 수 있습니다. ㅎㅎ







저희는 햄버거 하나와 로코모코 하나를 주문했습니다. ㅎㅎ 와이프가 햄버거고 제가 로코모코인데... 저는 결국 로코모코는 반도 못먹고 말았습니다. ㅠㅠ 속이 너무 안좋아서 ㅠㅠ 무슨 맛인지도 기억이 안납니다. ㅠㅠ 와이프의 사이다만 연신 들이켰던 기억이 ㅠㅠ 사이다도 하나로 모자라서 하나 더 시키고...ㅠㅠ 이젠 다 추억이네요~~







딱 봐도 금방 만든 티 나죠? ㅎㅎ 주문이 들어오면 밥 담고 그레이비 소스 뿌리고 후라이만 부쳐서 올려주고 미리 구워놓은 햄조각 올려놔주고 마카로니 샐러드 올려놓으면 끝입니다. ㅎㅎ 주문해서 나오는데 3분도 안걸릴거 같습니다. 거기다가 수저로 휘휘 비벼서 수저로 쓱싹 먹으면 되니... 우리나라 식으로 말하면 비빔밥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ㅋㅋ 맛이 기억이 하나도 안나니 다음에는 멀쩡한 정신으로 먹어봐야겠네요 ㅠㅠ


카페100은 역사가 깊지만 생각보다 허름한 가게였고, 그렇지만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가게였네요 ㅎㅎ 오리지날 로코모코가 먹고 싶으시면 카페100에 방문해보세요^^





link...


카페100 공식홈페이지 : http://www.cafe100.com/menu.html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