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

[서울/서대문/신촌] 카리부커피 신촌점

arumino 2015. 7. 21. 07:01


​올레kt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당첨이 되서 카리부 커피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당첨되고 나서 보니 카리부커피가 대전엔 없더라고요 ㅠㅠ (예전엔 대전복합터미널에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진듯 하더라구요 -_-) 그래서 처갓집 간 김에 서울까지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카리부커피는 1992년 미국에서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스타벅스에 이어 미국내 커피시장 점유율 2위를 하고 있다고 해요~ 우리나라엔 2007년에 처음 들어왔네요^^ 참고로 카리부는 북미에 사는 순록을 말한답니다. 그래서 카리부 커피의 로고도 순록이에요^^







매장은 2015년 7월 현재 9군데에서 영업중입니다. 매장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구요~ 

http://cariboukorea.com/location/


희안하게도 카리부커피 영업시간이... 9개 매장중 저녁늦게까지 하는 영업점이 절반정도밖에 안되요... 가산마리오점, 강남역 1번출구점, 서초삼성전자점, 이대점, 신촌점... 거기에 주말엔 가산마리오점, 이대점, 신촌점만 밤까지 영업하네요...ㅎㅎ 그래서 멀고 먼 신촌까지 가게 되었네요~ 아내만 신이 났어요 ㅋㅋ

신촌점은 신촌역에서 이대가는 방향에 있습니다. YBM어학원 건물 옆에 있어요~ 테이크아웃하면 모든 음료가 50% 할인해주네요~ 통크네요 ㅎㅎ







입구가 좁아서 크지 않은 카페일줄 알았는데, 내부는 아주 널찍하네요~ 깔끔하고 분위기 있어보이네요~


신촌점이 카리부 커피 홈페이지에는 23시까지 영업하는걸로 되어있는데 실제로는 22시까지 영업하네요 ㅠㅠ 저희가 21시 40분에 도착했으니 ㅠㅠ 거의 테이크아웃이나 다름없었답니다. ㅠㅠ







카리부에서도 텀블러와 원두 등등을 구매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로스팅 표가 있어서 커피 구매할 때 참고하기 좋을 것 같아요~ 


카리부커피의 원두는 열대우림동맹인증을 받은 원두라고 하네요~ 열대우림동맹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열대우림동맹에서 제기하는 열가지 항목을 잘 지켜야 한다고 합니다. 그 열가지 항목은 ‘사회적이고 친환경적인 관리체계 / 생태계 보존 / 야생동물 보호 / 깨끗한 물 보존 / 정당한 계약 및 농민의 적절한 노동조건 보장 / 의료와 산업재해 보장 / 공동체와 유대 / 생산물 종합관리 / 토양 관리 및 보존 / 농업 페기물 종합관리’라고 하네요~

http://cariboukorea.com/rainforest/


카리부 커피의 모든 커피는 디카페인으로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아내가 '여기 디카프는 무화학처리를 했대~'라고 신기하게 말하자 저는 '무화학이면 물 써서 카페인 뽑아냈겠네~'라고 했어요 ㅋㅋ 결과적으로 맞았죠.ㅎㅎ 아내가 어떻게 알았냐고 신기하다고 하네요~ 대학교때 실험 과목에서 카페인 분리 실험때 조사를 해봐서^^;;


카리부의 디카페인 커피는 스위스워터프로세스사의 기술로 가공된 디카프커피라네요~ 사실 카리부 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브랜드에서도 이미 스위스워터프로세스 방식으로 디카프 커피를 제조하고 있어요~^^

http://cariboukorea.com/natural-decaf/







카리부 커피에서는 로스팅 상태별로 다양한 원두를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좋은점은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듯, 시각적으로 어느정도 강배전 된건지 약배전 된건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메뉴판은 아주 심플합니다~ 음료 종류별로 가격 똑같이 책정된게 많아서 그런것 같아요^^ 저희는 카라멜 하이라이즈와 화이트 피치베리 과일요거트 스무디를 주문했습니다. 







생과일 주스 재료와 빵 종류가 한쪽 구석에 준비되어 있어요. 저희가 방문했을때가 마감 직전이라 불은 꺼둔 상태더라구요~







요 쿠폰 써서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할때 마감시간이 다 되었으니 테이크아웃으로 주문하면 50% 할인되니 쿠폰을 나중에 쓰라고 친절히 말씀해주셨지만... 주말에 일찍 문닫는 서울의 커피집에 다시 오긴 힘들다 생각을 해서 그냥 쿠폰을 썼답니다 ㅠㅠ







곧 주문한 음료가 나왔습니다. 오른쪽 것이 카라멜 하이라이즈입니다. 일반적인 카라멜 마키아또와 비슷한데 약간 덜 답니다. 맛은 괜찮았구요~ 왼쪽 것이 화이트 피치베리 과일요거트 스무디에요. 아주 진하게 잘 갈아져서 즐겁게 마실 수 있었답니다^^ 음료는 아주 만족했습니다!


매장이 많이 없고, 매장 운영 시간이 좀 짧아서 약간 아쉬웠던 카리부 커피 방문기였습니다^^






link...

카리부 커피 공식 홈페이지 : http://www.cariboukorea.co.kr/











* 이 글은 Olleh 멤버십 무료체험으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