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제주(Jeju)

[제주/서귀포/정방동] 이중섭 문화거리

arumino 2015. 6. 25. 05:01

다음 목적지는 서귀포시에 있는 이중섭 문화거리입니다. 우리나라 근대 미술의 거장 이중섭이 6.25때 제주로 피난왔는데, 그때 살던 초가집을 복원하고 그 일대를 문화거리로 조성한 것이죠. 







이중섭의 사람 얼굴은 누가 봐도 아~ 이중섭의 작품이구나~ 할정도로 특색이 있는 것 같아요 ㅎㅎ 사실 소를 주제로 그림을 많이 그리셨었는데, 제가 찍은 사진엔 소 그림이 하나도 없네요^^;;







주차를 근처에 했습니다. 이중섭 거리쪽은 주말엔 차량 통행이 안되더라구요~ 저희도 주말에 방문했기 때문에^^;; 







주말에는 이렇게 공방하시는 분들이 벼룩시장을 여네요~~







보도블럭에도 이중섭 작가의 그림이 박혀있습니다. 물고기가 귀엽네요 ㅎㅎ







길거리 어느 소품점에서 본 소품에서도 이중섭 작가의 냄새가 나고요~ 이거 사고 싶었는데... 은근히 비싸더라구요 ㅎㅎ 집에 놓을데도 없고...







이중섭거리에는 이중섭 작가가 살던 곳이 공원으로 잘 꾸며져 있답니다~ 이 길 끝에는 이중섭 미술관도 있고요^^







시간이 없어서 미술관 내부 관람은 다음으로 미뤘습니다^^;;







이중섭 공원 산책 역시 시간관계상 ㅠㅠ 그리고 유모차는 못들어가더라고요 ㅠㅠ 







이중섭 공원 맞은편에도 공방에서 나오신 분들이 체험+기념품 판매를 하고 있더라고요^^ 특색있는 작품들이 많이 있었어요~ 소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쯤 가볼만 할 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