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Reviews

[경기/용인/수지/신봉동] 원가네 손만두 - 먹거리x파일

arumino 2014. 6. 10. 13:19

먹거리x파일에 나온 원가네 손만두가 잘 아는 동네에 있길래 한번 들러봤습니다.

이 근처 미용실에 다녔었는데...(지금은 사장님이 바뀌어서 안갑니다 ㅎㅎ;;) 이런게 있는줄 전혀 몰랐네요 ~_~


먹거리x파일 본방을 보지 않아서 어떻게 소개가 되었는지는 잘 모르겠는데...이런 구석지고 알려지지 않은 음식점이 어떻게 착한식당으로 선정이 되었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가보니까 VJ특공대에도 방송이 나갔는데, 이때에도 이미 화학조미료 안쓴다고 방송이 나갔었네요 ㅎㅎ


찾아보니 옛날에 티몬에도 떴던 곳이네요 ㅎㅎ

http://www.ticketmonster.co.kr/deal/14774429


와이프가 만두를 엄청 좋아하기 때문에 큰 기대를 하고 갔습니다!







간판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집 이름이 원가네'손만두'라 그래서 만두집에서 왠 육개장이지 했는데 간판에 

육개장'이라고도 적혀있네요 ㅎㅎ 


위치는 영락교회 옆 신봉동 외식타운입니다.







원가네 손만두는 제45호점이네요 ㅎㅎ 착한 식당이 점점 더 늘어나길 바랍니다~







카운터 옆에서 직접 만두를 빚고 계십니다. 예전에는 남자사장님이 직접 빚었다고 하던데... 오늘은 바쁘신지 다른 분들이 빚고 계시네요 ㅎㅎ 검은 모자 쓰신 분이 남자사장님 가족으로 알고 있습니다 ^^;; (정확한건 방송을 봐야 알겠지만요 ㅎㅎ)


이북식 손만두라고 하는데 이북식이 뭔지 잘 모르겠네요...검색해봐도 잘 안나오는것 같고 ㅠㅠ

맛만 좋으면 되죠 뭐 ㅎㅎ







식당내부 및 가격표입니다. 

원가메뉴라고 적어놓으니 꼭 '원가'로 드립니다. 뭐 이런 느낌이 나네요 ㅎㅎ







반찬입니다. 반찬들도 짜지않고 맛있었어요~ 매일매일 담그신다는데... 깍두기도 매일 담그시나 ㅎㅎ

겉절이는 정말 오늘 담근 맛이었네요!







드디어 육개장이 나왔습니다.

한입 떠먹으니...응????????? 아무맛이 안나네 -ㅅ-

얼마나 제 미각이 조미료에 길들여진건지...먹다보니 맛이 납니다. 은근한 매운맛

고추기름을 썼다면 먹자마자 매웠을텐데, 그게 아니라서 먹으면 먹을수록 매운맛이 나는듯 합니다. 짜지않은걸 보니 정말 합성조미료는 넣지 않은 듯 합니다.


그래도 울 엄마가 해준 맛보다는 별로네요 ~_~ (저희 엄마가 요리를 좀 잘하시는 편이긴 합니다 ^^;;;;;)

여기에 들어가는 소고기는 국내산이라고 합니다. 쫄깃쫄깃 맛있습니다.







이건 만두국입니다. 그래도 명색이 만두집인데 만두도 먹어야죠 ㅎㅎ

만두는 맛이 있습니다! 근데 국물이 사골국물인데, 간을 안해서 그런지 맹탕입니다. (절대 사골국물이 진하지 않다는건 아닙니다;;) 각자 소금을 넣어 먹으라는 듯 소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소금을 넣어 먹으니 먹을만해집니다!


역시나 조미료는 넣지 않은 듯 합니다. 만두에는 간을 하신듯 한데 정말 약합니다. 제가 왠만하면 간장같은거 잘 안찍어먹는데 이거는 간장을 아주 살짝 찍어먹었네요 ㅎㅎ






총평을 하자면...

착한 음식이 더 맛있어지기는 힘들겠죠? 집에서 하는 맛보다는 별로, 하지만 평소에 안짜게 드시는 분들은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짠것보단 싱거운게 낫죠 ㅎㅎ 그리고 김치가 맛있어서 김치랑 같이 먹으면 딱 좋습니다^^

만두는 맛있고요! 고기만두밖에 없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