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음모론의진실

아이손 혜성 (Comet ISON, C/2012 S1) 관련 음모론에 관한 진실...(2)

arumino 2013. 11. 9. 03:45

오늘도 보니 아이손혜성 관련한 괴담이 하나 올라왔네요 ㅎㅎ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etc/327/read?articleId=19146054&bbsId=G005&itemId=145&pageIndex=1


원본글입니다...


음...흠...엄청나게 왜곡이 되었다는 느낌이 팍 옵니다.

이번엔 뭔 기사를 인용을 했네요;; 출처까지 밝히다니 대담하네요 ㅎㅎ

그래서 그 출처를 따라가보기로 했습니다.




http://www.space.com/19796-comet-ison-explained-infographic.html

동영상 첫부분에 이 기사가 언급되었네요. 스페이스닷컴입니다.


http://www.space.com/23417-comet-ison-performance-approaching-sun.html

그 다음 NBC에 나온 기사가 스페이스 닷컴에도 그대로 실려있네요. 


그러면 링크를 눌러서 무슨 내용이 적혀있는지 찾아봅시다.






1. 음모론자들의 주장중 첫번째 주장은 혜성의 이동속도가 줄어들었다는 내용입니다.


두개의 기사 어디에서도 속도와 관련된 내용은 보이지 않네요 ~_~






2. 혜성의 밝기가 약해진것이 이상하다고 하네요.


그런데 혜성의 밝기는 그때그때 달라요. 혜성의 분출물이 많아지면 밝아질 수 있고, 분출물이 줄어들면 어두워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두가 아시다시피 혜성의 구성 물질은 암석과 얼음, 금속성분인데...얼음같은 것이 태양에너지에 의해 급격히 증발을 하면 갑자기 혜성의 밝기가 엄청나게 밝아질 수 있습니다.


이런 예로 지난 2007년에 태양을 방문했던 홈스 혜성(17P/Holmes)이 있습니다. 홈즈혜성은 정말 듣보잡 혜성이었는데, 갑자기 밝아져서 유명한 혜성이 되었답니다. 


홈즈혜성 위키 : http://ko.wikipedia.org/wiki/%ED%99%88%EC%8A%A4_%ED%98%9C%EC%84%B1



갑자기 밝아진 이유는 핵의 폭발이라고 추측이 되는데...코마의 크기가 태양보다 커졌었다고 하네요. 엄청나게 밝았었는데... 갑자기 홈즈혜성이 또 보고 싶네요...사진을 못찍어놓은게 천추의 한인데 ㅠㅠ


암튼 이렇게 밝아지는 경우도 있고, 갑자기 분출되는 혜성의 물질양이 줄어들면 혜성의 밝기는 줄어들 수도 있답니다~ 이런 현상은 특히 태양에서 멀리 있을때 자주 나타납니다. 태양에서 가까이에 있으면 태양때문에 분출물의 양은 점점 늘어나고, 점점 볼만한 혜성이 되는 것이죠






3. 존 버틀이라는 사람의 인터뷰 내용을 보면 그사람이 굉장히 두려움에 차 있는듯해 보이네요...왜곡된 것이지만요 -_-


인터뷰 내용을 잘 살펴보면 '혜성의 밝기 변화가 이랬다 저랬다 다이나믹하니 관측하는 재미가 있어요~'라고 하는 듯 하네요. 영어를 못하는 저도 이정도는 알겠네요 -ㅅ-;;






4. 혜성속의 또 하나의 혜성이 더 있는것 같다는 말을 해서 혜성속에 우주선이 있음을 말하고 싶어하는거 같은데...


해석해보면 '코마는 희미하고 어두운데 꼬리는 길다'정도인듯 하네요;; 대체 혜성속에 혜성이 더 있다는게 무슨 얘긴지 ~_~ 그 말 자체가 미스터리하네요 ㅎㅎ






5. 부르스라는 사람은 이 이상한 혜성에 대해서 전혀 모르겠다, 얘 어떻게 된 녀석이냐 라는 뉘앙스로 말한게 아닌데...


'간만에 볼만한 혜성이 온대서 완전 두근두근하다'라고 했다가 혜성이 어두워지니까 '쫌 아쉽다. 혜성이 밝아졌으면 좋겠다' 라고 말하는듯 하네요 -ㅅ-;; 






영어 발번역 하느라 힘들었네요 -ㅅ- 제가 맞게 번역한건 맞나요? ㅎㅎ


어쨋든...음모론자들이 말하는 그런 이상한 말은 전혀 없는데...영어 못하는 사람들을 우롱하는건가 뭔가...


음모론자들, 좀 짱입니다요 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