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국내

[충북/청원/문의면] 청남대 - 대통령 별장

arumino 2013. 6. 11. 13:07

한정식을 맛있게 먹고 제일 더울 시간에 찾아간 곳이 오늘의 목적지인 청남대!


청남대는 전두환 전대통령(이라고 하기 민망하다 ㅠㅠ)때 만들어졌고, 노무현 전대통령때 충청북도에 반환되었습니다.

청남대를 관광할 수 있는 것은 모두 노무현 전대통령 때문이네요 ㅎㅎ

대통령 별장답게 엄청 잘 꾸며져 있는걸로 유명합니다.


청남대에 방문하시려면 예약을 해야 하는데요,

2011년부터 승용차도 입장 가능해졌습니다!

오전 250대, 오후 250대 해서 하루에 500대만 입장 가능하니 휴일엔 미리미리 예약을 해야 합니다!

승용차는 2000원이고, 경차는 1000원이네요.

1인당 입장료가 5000원입니다.

버스 이용시에는 왕복 3000원이고요.

자세한 사항은 제일 아래에 링크 타고 가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청남대 검문소(?)를 지나면 이런 환영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주차장 바로 앞에 이명박 전대통령길도 생겼네요.

누가 만들었는지 발빠르네요 ㅎㅎ

조만간 박근혜 대통령길도 생길듯...







주차장과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대통령 역사 문화관을 찾았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그늘에서 쉬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문화관 내부에는 역대 대통령들의 한 일들과, 청남대에서 사용하던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노무현 전 대통령님의 '사람사는 세상'이라는 글씨가 제일 맘에 드네요.







문화관 앞에는 버스승강장이 있고 그 앞에는 엄청 큰 휴게소가 있네요 ㅎㅎ

더워서 사람이 가득가득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저희는 돌아올 때 비싼 아이스크림 사먹었답니다 ㅠㅠ 너무 더워서 ㅠㅠ







청남대를 오고가는 버스 운행 시간표입니다

오실분들 참고하세요~

화장실 앞에 붙어있더군요 ㅎㅎ;;







버스가 오자 사람들이 탑니다 ㅎㅎ

이 작은 버스에 엄청 많은 사람들이 탑니다...







청남대 관람안내입니다.

저희는 AB코스로 가기로 했습니다.

본관과 오각정을 보기 위해서죠.







청남대 엄청 크네요~

김대중 대통령길이 제일 길어보입니다. ㅎㅎ

하지만 실제로는 이명박대통령길이 제일 기네요 ㅎㅎ







가는길에 만난 대나무숲







날이 엄청 더운데도 많은 분들이 찾아주었답니다.

이 많은 인파중 저도 한 사람이죠;;







여기가 대통령들이 휴가시에 사용했던 본관입니다.

침실과 집무실, 회의실 등이 있네요.

내부촬영이 안되므로 ㅠㅠ 사진은 거의 못찍었답니다.







2003년 4월 18일이 노무현 전 대통령님께서 청남대를 국민에게 돌려준 날입니다.

달력의 날짜도 모두 여기에서 멈추었습니다.







본관 외부의 모습입니다.

멋있게 생겼습니다. ㅎㅎ

정말 잘 꾸며진 정원이네요 ㅎㅎ







오각정은 전두환 대통령길에 있습니다. -_-







전두환대통령길은 작은 산책로입니다.

사진상으로는 엄청 높이 올라가야 할 것 같지만 실제로는 얕은 언덕길입니다. ㅎㅎ







날이 더웠는데, 그늘은 시원했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ㅎㅎ


아쉽게도 오각정은 공사중이라...ㅠㅠ

가볼 수 없었습니다 ㅠㅠ

오각정에서 바라보는 대청호의 모습이 멋있다던데...ㅠㅠ





그리고 돌아왔습니다 ㅋㅋ

더워서 일찍 왔습니다 ㅋ.ㅋ

결국...본건 대통령역사문화관과 본관이네요 ㅎㅎ;;


나중에 시원해졌을 때 다시 방문을 해야겠어요.

봄에 오면 꽃이 많아서 좋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link..

청남대 홈페이지 : http://chnam.cb21.net






큰지도보기

청남대 / -

주소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신대리 산 26-1번지
전화
043-220-6412
설명
제5공화국 때 대청댐 부근 약 1,844,843㎡ 의 면적에 지은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