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여행/16 일본 - 삿포로

삿포로 - 도카치 부타동 잇삔 十勝豚丼 いっぴん Tokachi Butadon Ippin - 부타동

arumino 2016. 12. 27. 09:01


민박주인분께 추천받은 부타동 맛집 잇삔. 정식 명칭은 '도카치 부타동 잇삔 十勝豚丼 いっぴん Tokachi Butadon Ippin'인데 줄여서 잇삔이라고 하는걸로...ㅋㅋ;; 잇삔이라는 말이 '일품(一品)'이라는 뜻이네요 ㅎㅎ 일품요리를 제공한다는 뜻인가...ㅎㅎ 


도카치는 홋카이도의 동쪽에 위치한 동네에요. 부타동명인도 도카치에서 시작했는데, 잇삔 역시 도카치에서 시작했나봐요. 도카치가 부타동의 고향인가? ㅎㅎ 본점은 도카치군의 오비히로에 있고, 5개의 분점이 삿포로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간 잇삔은 삿포로 역과 연결된 스텔라 플레이스의 6층에 있는 집이었습니다~​​​​


트립어드바이저 상에서 잇삔은 8000여곳의 음식점 중에서 22위로 으뜸시설 Certificate of Excellence에도 선정된 맛집입니다!

https://www.tripadvisor.co.kr/Restaurant_Review-g298560-d3752001-Reviews-Tokachi_Butadon_Ippin_Sapporo_Kitajuujou-Sapporo_Hokkaido.html






점심때 가서 그런지 대기인원이 상당히 많았어요. 대략 30분정도 기다린 것 같네요! 스텔라 플레이스의 다른 음식점들도 웨이팅이 긴 경우가 많더라고요 ㅋㅋ 맛집에 잘 온 것 같아서 뿌듯했어요.





기다리는동안 스텔라 플레이스 같은층의 무인양품 좀 구경했어요! 언제 우리 차례가 될 지 몰라서 제대로 구경을 못하긴 했지만요^^;;;;






한국인들도 많이 찾아오는지 한국어 메뉴판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주문이 한결 쉬웠답니다!






그리고 각각의 메뉴 옵션에 대해서도 상세히 적혀져 있는 안내지가 있어서 더 좋았어요! 덮밥에 여러가지 메뉴가 있어 보이나, 사실은 밥 양과 고기 양을 조절한 메뉴뿐이라는 사실!!


저희는 초록이도 함께 먹어야하니 밥x1.5 고기x1.5인 토쿠토쿠 부타동이랑 고기x1.5인 토쿠모리 부타사라세트를 주문했습니다!
​​






일본인들은 각자 향신료를 먹는 방식이 많이 다른지, 여기에도 향신료통이 있어요 ㅋ 뭔지 모르는건 뿌리지 말아야지 -_-ㅋ






드디어 음식이 나왔습니다! 위의 것이 부타동, 아래의 것이 부타사라세트입니다. 고기가 곱빼기라 아주 좋네요 ㅋㅋ 맛은... 진짜 너무너무 맛있다!!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공항에서 먹은 부타동명인보다 더 낫습니다!! 부타동명인은 약간 진한 맛이라고 하면, 잇핀은 좀 더 담백한 맛이에요! 진짜 이번 일본 여행에서 먹은 음식중 가장 맛있었던 음식입니다! 지금 포스팅 하는 중에도 먹고싶네요 ㅠㅠ

대기 있더라도 기다릴 가치가 있는 부타동입니다!!






link...

도카치 부타동 잇삔 공식 홈페이지 : http://www.butadon-ippin.com/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