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국내

[대전/중구/대사동] 대전 아쿠아리움

arumino 2016. 10. 10. 09:01

​주말을 맞아 어디갈까 고민하다가 찾은 곳은 대전 아쿠아리움입니다. 대전 아쿠아리움은 2011년도에 아쿠아월드로 개장을 했었는데, 자금사정 때문에 1년 후인 2012년에 문을 닫았었습니다. 그리고 2015년에 재개장 했어요.

2011년 초, 정식 개장하기 전에 부분 개장하고 무료로 관람을 시켜준 적이 있는데, 그때 가서 줄 엄청 서서 본 기억이 있네요 ㅎㅎ 볼것도 너무 없었고... 그때만 해도 대전 아쿠아리움의 진입로가 워낙 좁아터지기도 했고, 주차장도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아서... 아주 복작복작하고 정신없었던 기억밖에 없었는데, 이번에 가보니 진입로도 넓혔고 주차시설도 넉넉하더라고요!







주말에 갔는데도 의외로 한산했어요. 주차장 자리도 엄청 널럴했답니다! 주차동 3층에 주차하면 아쿠아리움에 바로 접근이 가능하고요^^






입장료는 성인기준 21,000원인데... 여기저기 소셜같은데 할인해주는 곳이 많아요! 저희는 18,000원에 입장권을 구매했어요^^ 인터넷으로 표를 사는 것은 2시간 전에 구매를 해야한다고 하니 약간 미리 구매하세요!






표를 구매하고 안으로 들어가면 상어랑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초록이가 상어 이빨이 무서웠는지 사진을 안찍어서 패스했어요 ㅎㅎ






상어를 지나니 물개가 두마리 있어요! 초록이가 물개를 엄청 열심히 지켜보네요 ㅎㅎ 신기한가봐요~ 앞으로 신기한거 많이 나올텐데... 벌써 여기에 정신팔리면 어쩌니 ㅠㅠ






아쿠아리움 지도가 드디어 나왔네요! 길이 좀 복잡하게 보이긴 하지만, 그냥 길 따라 가면 모든 전시관을 만날 수 있답니다!

대전 아쿠아리움이 천연동굴을 고쳐 방공호로 사용되던 공간을 이용했던 곳이라 동굴 느낌이 좀 날까 싶었는데... 다녀보니 그런 느낌은 전혀 없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국내 최초이자 최대의 담수어 아쿠아리움이라고 하네요~ 바닷물고기는 하나도 없나봅니다... ㅎㅎ;;






제일 먼저 만난 곳은 한국관입니다. 우리나라에 살고 있는 물고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한국관의 수조는 오픈형으로 되어있어서 그런지, 청소중이라 그런지 어항 냄새가 조금 나더라고요;; 그래도 다른 곳에서는 우리나라의 물고기를 환경별로 재현한 모습으로 만나기는 어렵지 않나 싶어요. 아이들 현장학습으로 오기 딱 좋겠더라고요 ㅎㅎ

이 사진은 상류를 재현한 사진입니다. 물살때문에 물고기들이 물살의 방향과 반대방향으로 헤엄칩니다. 그렇지 않으면 떠내려갈테니까요...






맛있다는 민물게엔 털게입니다. 여기저기 잘 돌아다니더라고요~






여기가 중류였던거 같네요~ 상당히 많은 종류의 물고기를 볼 수 있었습니다!​






얘는 세계에 몇 없다는 희귀 알비노 악어입니다. 생각보다 아쿠아리움에 파충류가 많더라고요 ㅎㅎ






여긴 아프리카관이에요. 물고기 이름이나 설명이 없어서 좀 아쉬웠어요^^;;






이집트의 물고기였던것 같아요~ 어항 배경이 이집트 배경이라서 ㅋㅋ






여기가 파충류관이에요~ 길 따라서 악어랑 뱀 종류가 전시되어 있고, 뱀 사육사의 지도 하에 뱀을 만져볼 수 있답니다!






아쿠아리움 다녀온지 한참 지나서... 많은 녀석들의 이름을 까먹었어요 ㅠㅠ 귀여운 악어였는데...






잠수함을 모티브로 한 수족관도 있었고요~ 






닥터피쉬 체험장도 있었답니다! 나중에 초록이가 많이 크면 체험도 함께 할 수 있겠죠~?






분위기상 아마존이네요 ㅎㅎ 






악어거북이에요. 생긴것 만큼이나 포악하기로 유명한 녀석이죠 ㅎㅎ 살아있는 화석이라고 불리는 녀석이죠.






이번에도 악어네요 ㅎㅎ 아마존관에선 물고기 사진을 거의 안찍었어요. 아마존관의 물고기들은 우리가 쉽게 만날 수 있는 열대어였기 때문이에요^^;; 마트에 가면 만날 수 있는 테트라류가 많이 있었어요!






폐어도 있어요. 폐어 역시 살아있는 화석으로 불리죠 ㅎㅎ






얘는 뒤집은 채로 헤엄을 친대요. 사람으로 치면 배영을 하는건가? ㅎㅎ 죽은 척 해서 위기를 모면하는건가? 






다 돌고나니 체험시설이 눈에 들어오네요. 첫번째 체험시설은 모래 속의 도마뱀인 샌드피쉬 체험이랍니다. 이 모래 속에 샌드피쉬가 있다는데 도무지 안보입니다... 있긴 한걸까...?






모래를 훑어보니 뭔가 만져집니다! 이렇게 귀여운 아이가 모래 속에 숨어있네요! 모래에 내려주니 금새 모래 속으로 숨어버립니다. 도마뱀이 스트레스 안받나 궁금하네요 ㅠㅜ





​​


물고기도 만져볼 수 있어요! 이녀석은 귀찮은지 거의 안움직여서 쉽게 잡을 수 있었어요 ㅎㅎ 아이들이 신기해하고 재미있다고 느낄 수는 있을거 같은데, 동물들에게 스트레스가 있을 것 같아 약간 미안했어요...






아주 넓은 공간에 물고기가 있는데... 무지개 송어가 엄청 많이 있어요 ㄷㄷ 정말 수조를 가득 메울 정도로 송어가 빼곡히 있는데... 물고기 개체수가 너무 많아서 걱정이 되더라고요 ㅠㅠ






이녀석이 캐비어를 생산해내는 철갑상어랍니다! 상어 주제에 민물고기였군요 ㅎㅎ






터널형 수조를 지나갑니다. 나중에 보니 메인 수조더라고요 ㅎㅎ






수달도 여러마리가 살고있어요. 밥시간이었기때문에 밥달라고 방정떠는 수달들이 있었습니다! 엄청 귀엽더라고요 ㅎㅎ






드디어 메인 풀에 도착했습니다! 메인 풀이 가장 마지막 코스네요~ 제가 5년전 임시개장때 봤던 곳이죠 ㅎㅎ 그때 사진이 어딘가에 남아있을거 같은데...






마침 스쿠버다이버가 나타나는 시간이었답니다. 스쿠버다이버가 밥 주는지를 아는지, 물고기들이 연실 다이버를 쫓아다니더라고요 ㅎㅎ






안보이던 거북이도 나타났네요 ㅋ 그리고 다이버랑 사진도 찍을 수 있어요! 다이버가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포즈도 취해준답니다! 다이버가 나타났을 때에는 사람들이 너도나도 사진 함께 찍으려고 하는데 한 10분만 지나면 다이버 혼자 외로이 돌아다니더라고요 ㅋㅋ






세계적인 멸종 위기종인 따오기도 있어요. 따오기들이 만사가 귀찮은지 한쪽 다리로 서있으면서 잠을 자려고 하더라고요...따오기 옆에는 비버도 살고요. 비버의 납작한 꼬리가 잘 보였답니다 ㅎㅎ






우파루파도 있더라고요~ 정식 명칭은 아홀로틀 혹은 엑솔로틀인데, 일본에서 우파루파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해요. 귀여운 외모로 사랑받는 애완용 도롱뇽이죠~






비단잉어 잡기 체험도 있어요. 여기서 잡은 잉어는 가져갈 수 있는데... 비단잉어 잡기 체험을 하면 본격 물질을 해야하는 부작용이 있겠네요 ㅋ






3층에는 작은 동물원이 있습니다. 실내 동물원이다보니 냄새가 좀 나요 ㅠㅠ 왈라비가 있길래 사진 찍고 싶었는데... 너무 더러워서 ^^;;;;;






1000원인가를 내면 종이컵 가득 당근을 줍니다. 동물들에게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하네요. 동물들이 맨날 당근만 먹어서 질릴 것 같긴 하네요 ㅎㅎ 밥은 당근 안주겠죠??






왕 고슴도치인 호저도 있네요 ㅎㅎ 저 가시에 찔리면... 상상도 하기 싫네요 ㅋㅋ






우와 미어캣이 있네요! 미어캣을 이렇게 가까이서 만나게 될 줄이야 ㅎㅎ 라이온킹에서 티몬이 미어캣이죠!






새 사육장도 있는데, 새 체험도 가능해요!! 여러 종류의 새들이 날아다니는 곳에 직접 들어갈 수 있어요! 






흑표범이었나... 기억이 가물가물 하네요 ㅎㅎ






사자도 있어요. 근데 좀 지친 느낌... 힘이 없어 보여요.






맹수 체험은 닭날개입니다. 구멍으로 닭날개를 넣어주면 맹수가 날개를 먹는데... 왠지 사람이 초콜렛볼을 하나 먹는 느낌이 아닐까...






호랑이도 있고 자칼도 있고 곰도 있고 꽤 여러종류가 있어요. 맹수들이 여러 종류가 있긴 한데, 우리가 너무 좁은 느낌이에요... 그럴만한 공간이 없어서 조금은 아쉽네요 ㅠㅠ







맹수체험장 바깥에도 동물이 있어요. 여기는 가축들인거 같더라고요~ 조랑말도 있고 양도 있어요. 이 양이 좀 성질이 더럽다는 소문이 있던데... ㅎㅎ 그리고 내려가는 길에 일본 원숭이와 공작새도 있어요 ㅋ 공작은 구석에 있어서 잘 안보이던데...






드디어 모든 관람이 끝났어요! 규모가 작긴 하지만, 알차게 잘 꾸며놓은거 같아요! 아이가 더 크면 연간회원권을 살지도 모르겠네요 ㅋㅋ






link...

대전 아쿠아리움 공식 홈페이지 : http://www.djaquarium.com/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