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

[서울/마포/성산동] 리치몬드 제과점 - 성산본점

arumino 2016. 2. 16. 09:01



설 명절때 친척분을 뵈러 서울 갔다가 리치몬드에 들렀습니다. 수요미식회에 나온 빵집이었기에 궁금해서요^^;;


사실 리치몬드는 근처에 일이 있어서 지나가다 한번 본 적이 있습니다. 빵순이 아내가 있어서 큰 빵집이길래 유심히 봤는데, 티비에 나오더라고요~ ㅎㅎ 아는 척좀 했더니 왜 빵 안사왔냐고... 그땐 나도 그렇게 유명한덴지 몰랐지...ㅋㅋ







리치몬드 앞에 오니 아내도 이 동네 많이 왔던 동네랍니다... 헐... 근데 자기도 이런 빵집 있는지 몰랐다고 ㅋㅋ 


제과명장이 운영하는 곳이라니...ㅎㅎ 엄청난 곳이었군요! 현재는 성산본점 외에도 서교점, 연희점, 이대점 이렇게 네군데가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명장 검색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이용해보세요 ㅎㅎ 제과쪽으로는 8명이 있네요~ (제과제빵분야에는 2명이 있는데... 제과랑 제과제빵이랑 다른가 -_-a)

http://pool.hrdkorea.or.kr/about/skillPersonM.do






계산하는 곳입니다. T멤버십 10% 할인이 되는군요! 가격대가 좀 있는 빵집이었는데...^^;;







강남의 김영모 과자점과 성북의 나폴레옹 과자점과 함께 서울 3대 빵집이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유정란과 우리밀을 이용하기 때문에 가격은 조금 비싸요 ㅠㅠ 인기있는 빵들은 이미 나갔는지 비어있는 곳이 참 많네요 ㅠㅠ







케이크와 마카롱 등의 과자종류들도 많이 있습니다~ 발렌타인 직전이라 그런지 선물셋트들이 많이 보이네요~







아이스크림도 직접 만드나봅니다. 빵이 워낙 비싸서 그런가 아이스크림은 상대적으로 안비싸보이네요 ㅎㅎ







집에 가져가려고 밤식빵은 샀고, 다른 빵들은 바로 먹기로 했습니다. 빵 이름은 음... 맨 왼쪽게 슈크림빵이고 가운데꺼가 커피 에...끌레어...?? 오른쪽꺼는 뭐더라 -_-a


명장의 솜씨라 그런지 맛은 좋더라구요~~ ㅎㅎ 가격때문에 언제 다시 오게될지 모르겠네요 ㅠㅠ





link...

리치몬드 제과점 공식 홈페이지 : http://www.richemont.co.kr/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