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경북/문경/문경읍] 하초동 - 약돌돼지

arumino 2015. 7. 6. 07:01

​어느새 저녁때가 되었네요... 뭘 먹을까 고민하면서 검색하는데, 약돌한우, 약돌돼지가 유명하더라고요 ㅎㅎ 


약돌이 뭔가 검색해보니 pegmatite(거정석)에 들어있는 희토류 원소들 때문에 약리효과가 있다고 하여 약돌이라고 한다네요. 우리나라에서는 유일하게 이 광물이 문경에만 있다고 해요~ 약돌을 소나 돼지의 사료에 섞여 먹이면 병에도 잘 안걸리고 육질도 좋아지고 영양도 좋아진다네요 ㅎㅎ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_~ 의심이 좀 가지만... 어쨌든...







소는 너무 비싸고 ㅠㅠ 돼지를 먹기로 했습니다. ㅎㅎ 어디서 먹을까 검색하다가 하초동이라는 곳을 발견했네요^^







오잉? 고 노무현 전대통령님께서 방문하셨던 곳이네요! 사람사는세상... 우리나라는 돈이 사는 세상이죠 ㅠㅠ 이 글귀를 보고 살짝 울컥했네요 ㅠㅠ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약돌돼지 고추장 석쇠구이와 공기밥을 주문했습니다.​







이 식당에서 맘에 들었던 점 중 하나는 UV램프 달린 수저통입니다. 효과가 많이 없긴 하겠지만 없는 것 보다는 낫겠죠? 왠지 위생에 좀 더 신경을 쓴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ㅎㅎ








반찬들도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반찬까지 거의 남김없이 쓱싹 하고 밥 한공기 더 시켜서 먹었네요 ㅎㅎ







약돌돼지 고추장 석쇠구이입니다. 조리가 다 되어서 나왔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 수 있었네요^^ 쫄깃쫄깃 맛도 좋았고요^^ 다음에 문경에 또 방문하게 되면 하초동에 또 와야겠어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