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제주(Jeju)

[제주/서귀포/효돈동] 쇠소깍

arumino 2015. 6. 10. 07:01

​쇠소깍은 바닷물과 민물이 만나는 곳입니다. 멋진 절경으로 인해 널리 알려지기도 했고, 드라마 추노에 나오면서 더욱 유명세를 탄 곳이죠~ 그 덕분에 쇠소깍에서 체험할 수 있는 테우(전통 뗏목)와 투명카약, 수상자전거는 예약하지 않고는 이용할 수 없게 되었지요... 








쇠소깍에는 산책코스와 전망대가 잘 되어 있답니다~ 아쉽게도 유모차는 들고갈 수가 없어서 아내와 제가 번갈아가면서 뷰포인트에 갔었네요^^;; 이날 날씨가 무척 좋았습니다! 파란 하늘좀 보세요~~^^








쇠소깍은 4년전에도 왔었는데, 그때와 비교해볼때 경치는 거의 변함이 없네요 ㅎㅎ 달라진건... 옛날보다 카약과 수상자전거가 늘어났고, 아침일찍 예약하지 않으면 탈 수가 없다는 점이네요...ㅎㅎ







이게 4년전에 같은 장소에서 찍었던 사진이에요 ㅎㅎ 이땐 사람도 지금보다 훨씬 적었고, 투명카약 같은건 30분정도만 기다리면 탈 수 있었는데...





​​



쇠소깍의 풍부한 물은 표층수가 아닌, 용천수때문이랍니다. 이 사진 왼쪽에는 물이 거의 없는데 오른쪽엔 물이 엄청 많죠? 사진 가운데 위쪽에 보면 물이 나오는 곳이 보인답니다~~ 나무아래쪽에 자세히 보면 물결이 동심원상으로 퍼져보이는데가 있는데, 거기가 지하수가 나오는 곳이에요~ 아래 사진으로 보면 더 잘 보이나요? ㅎㅎ 수량이 엄청 넉넉한가봐요 ㅎㅎ 신기하답니다~~







쇠소깍 상류 부분이랍니다~ 엄청 황량하죠? 물이 흐르기는 하는데... 정말 조금 흘러요...~_~







쇠소깍 상류부분과 하류부분이 엄청 차이나죠? ㅎㅎ 상류부분은 물이 많이 흐르지 않아서 침식도 덜 되엇고, 물이 많지 않다보니 식물도 덜 자라고...하류 부분은 용천수 때문에 물이 많이 흘러서 침식도 더 잘 되었고, 식물도 많이 자랐답니다. 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