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

[강원/강릉/연곡면] 보헤미안 커피

arumino 2014. 11. 10. 07:01

강릉에 왔다가 우리나라 커피 1세대이신 박이추 선생님께서 운영하시는 보헤미안에 들렀습니다. 전에 들렀었을때 쉬는 날이어서 아쉬운 발걸음을 뒤로 했었는데 ㅠㅠ

보헤미안은 월화수 휴무입니다! 목금토일에만 문을 열고 오픈시간은 08시~17시라는거 꼭 기억해주세요! 박이추 선생님 체력때문에 오래 오픈을 못한다고 하네요 ^^;;






보헤미안은 원래 서울 혜화역 근처에 있었다고 합니다~ 1988년에 시작하셨으니 벌써 20년이 넘었네요~~ 2000년에 서울생활을 정리하고 오대산으로 가셨다가 경포대에 가셨다가 현재의 위치인 영진해변으로 오시게 되었대요~


사람이 너무 많아지면 본인도 좋아하시는 커피를 즐길 수가 없기 때문이 그 이유라고 하시는데, 워낙 유명한 분이시다보니... 영진해변에도 사람이 몰려서 조만간 또 어디로 이사가시게 되는건 아닐까 모르겠네요 ㅎㅎ;;






주차장이 가게 앞과 가게 뒤에 있는데, 가게 뒤에는 이렇게 가게 앞쪽으로 이동할 수 있게끔 계단이 있답니다~ 







가게 앞쪽에는 추억의 우체통이 있는데 본인 이름을 수줍게 영어로 적어놓으셨네요 ㅎㅎ 흐리게 '가배'라고 한자로 적어놓은 글자가 흐려진 것이 참 잘 어울리네요 ㅎㅎ






내부는 그리 크지가 않았습니다. 또다른 커피 명인이 운영하는 테라로사는 엄청 기업화가 되어서... 크고 웅장하고 세련미가 있다하면, 여기는 작고 소박하고 아담하네요~ 번잡함을 좋아하지 않으시는 박이추 선생님의 느낌이 그대로 전해지는듯 합니다. 창가에 앉으면 영진해변이 멀리 보입니다. ㅎㅎ






커피 종류가 많은데, 핸드드립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그리 비싸지는 않네요~ 로스팅도 모두 직접하십니다~






넓지않은 가게 한쪽 구석에는 로스팅실도 따로 있습니다. 이 안에는 박이추 선생님이 계속 일하시네요!!






직접 로스팅한 원두들을 판매하시기도 합니다~ 커피 주문할때 같이 주문해달라고 적혀있네요~~






깔끔한 주방의 모습입니다~~ 주문이 들어오면 직원분들이 원두를 갈고, 드리퍼 세팅하고 물끓여놓으면






박이추 선생님께서 나오셔서 직접 드립을 해주십니다 +_+ 명인의 드립은 처음 보네요 ㅎㅎ 


손목이 아프셔서 가게를 주4일 8시간 운영하신다는데, 제가 지켜봐도 정말 손목이 아파 보이셨습니다 ㅠㅠ 손목보호대도 하고 계시더라구요 ㅠㅠ 그래도 장인정신이 있으셔도 꼭 드립만은 직접 하시니 정말 대단한것 같습니다. 오래오래 건강하셔서 맛있는 커피를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저희는 하와이코나마우이와 킬리만자로를 주문했습니다~

코나 마우이는 세계 3대 커피인 코나커피는 아니고 코나의 이웃에 위치한 마우이 커피인거 같네요 ㅎㅎ 하와이에서도 마우이 커피를 만날 수 있었는데(아직 포스팅을 안했지만요 ㅎㅎ) 그래도 유일하게 6천원짜리 커피라 그런지 맛은 좋습니다^^


킬리만자로는 약간 쓴맛도 나고 신맛이 적어서 왜그런가 궁금했는데, 로스팅원두 판매가격이 가장 저렴한 축에 속하는 녀석이더라구요~_~ 킬리만자로 먹다가 마우이 한잔 마시면... 마우이가 너무 맛있게 느껴지는거 있죠 ㅎㅎ 제가 위에 살짝 원두 판매가격 찍어놓은걸 참고하셔서 너무 싼 원두 말고 다른걸 시키세요 ㅎㅎ 


참고로 박이추 선생님께서는 보헤미안믹스(하우스 블렌드)가 가장 맛있다고 하시네요 ㅎㅎ 본인 입맛에 맞게 블렌딩 하셔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






link...

보헤미안커피 홈페이지 : http://www.ebohemian.co.kr/







큰지도보기

보헤미안 / 커피전문점

주소
강원 강릉시 연곡면 영진리 181번지
전화
033-662-5365
설명
자가배전을 하는 20년 전통의 커피전문점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