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

[부산/수영/남천동] 보성녹차 - 팥빙수, 단팥죽

arumino 2014. 10. 4. 23:32

​친구 결혼식이 있어서 부산에 방문했습니다. 연휴라 그런지 좀 많이 막혔네요 ㅎㅎ 결혼식에 참석하고, 늦은 점심을 먹고, 후식을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보성녹차에서 빙수와 단팥죽을 먹기로 했습니다.


보성녹차는 생활의 달인 팥빙수편에 나왔던걸로 기억합니다. 와이프가 생활의 달인 다시보기를 즐겨보는데, 아는 곳이 나와서 깜놀했었죠 ㅎㅎ 


1년전에 와이프랑 부산에 놀러왔을때 오늘 결혼한 부산 친구가 소개해줘서 왔던 곳인데...ㅎㅎ 오늘은 그 친구를 축하해주고 우리끼리 보성녹차에 왔네요 ㅎㅎ







보성녹차는 부산지하철 남천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좁지만 주차장도 있고요~ 한 10대쯤 주차할 수 있어보입니다 ㅎㅎ


여기는 주차장 역 별관입니다. 본관은 별관 바로 건너편에 있습니다~~







보성녹차에서는 보성녹차는 팔지 않고 팥빙수와 팥죽만 판답니다 ㅎㅎ 뭔가 특이하죠??


여기 주인장이 원래 보성녹차 총판 사업을 하고 있었는데 남편과 아이를 위해 팥빙수를 만들기 시작했고, 그 맛이 소문나서 지금의 보성녹차가 되었다고 합니다~~







보성녹차는 도심속의 정원처럼 잘 꾸며놨답니다. 대나무를 많이 심어놨고 대나무를 엮어서 등나무가 올라갈 공간도 만들고 해서 휴식하기 좋게끔 만들어 왔습니다~~ 덕분에 보성녹차 입구는 마치 던전 입구 같이 생겼네요 ㅎㅎ







도시 한가운데 이런 공간이 있다니 신기합니다 ㅎㅎ 내부 모습도 그렇고 팥빙수와 팥죽이라는 아이템도 그렇고 어르신들의 옛 향수를 불러일으킬만한 공간인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젊은 사람들도 많지만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도 많이 보이네요~~







보성녹차는 모든게 셀프입니다. 자리를 잡고 알아서 음식을 주문하러 가야합니다. 팥죽과 빙수 모두 2500원이네요~ 가격도 착합니다 ㅎㅎ 주문을 하면 바로 나옵니다~~







이게 2500원짜리 팥빙수입니다. 얼음과 팥, 우유외 녹차가루만 있는 옛날식 팥빙수입니다. 그래서 그런가 어르신들도 빙수를 많이 드시더라구요~ 너무 달지않고 맛있습니다. 단걸 별로 먹지않는 제 입맛에 딱 맞습니다.







이건 단팥죽입니다. 위에는 시나몬가루를 뿌려주네요~ 저랑 와이프 둘다 시나몬을 좋아한답니다^^ 빙수의 팥 처럼 팥알갱이가 어느정도 살아있답니다~ 먹을때마다 느껴지는 팥알갱이의 식감이 너무 좋아요~ 단팥죽이지만 많이 달지 않고요~~ 







다 먹고 나오는 길에 가게 전경을 찍었습니다~ 옆건물도 샀는지 등나무 넝쿨이 길을 건너 옆건물로 열심히 돌진하고 있네요 ㅎㅎ 


보성녹차는 정말로 부산 올때마다 꼭 가야할 맛집이 되겠네요!







큰지도보기

보성녹차 / -

주소
부산 수영구 남천1동 363-3번지
전화
051-625-5544
설명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