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카페

[전남/고흥/과역면] 커피농장

arumino 2019. 11. 4. 08:01


고흥에서 커피가 재배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저는 고흥에 방문했다가 유자가 아닌 커피에 대한 얘기가 여기저기 적혀있어서 검색해보니, 상업적으로 판매가 가능할만큼 원두를 생산하고 있더라고요~ 마침 저녁을 먹은 과역면에 커피농장이 있다고 하여 커피집을 검색하다 찾은 곳이 '커피농장'입니다.

카페 이름이 '커피농장'인데, 실제로 농장에서 수확한 원두를 사용하여 커피를 만든다고 하네요~ 사실 신혼 초기에 강릉의 커피박물관에서 우리나라 원두로 만든 커피를 마셔보긴 했는데, 고흥의 원두 맛은 어떤지 궁금했어요!






밤 늦은 시간까지 문을 여는 커피농장 카페는 할머니 한 분이 지키고 계셨어요 ㅎㅎ 귀여운 닥스훈트 강아지 한마리도 함께였고요. 아이들이 강아지를 엄청 좋아하더라고요. 허리 길고 다리 짧은 강아지 첨 봐서 그런가 ㅋㅋ






실내는 꽤 넓어요. 10팀 이상 수용할 수 있는데다 바깥에도 테라스에 테이블이 있으니까요






블렌디드 커피와 우리나라 원두 커피 사이에 가격차가 있지만, 그래도 우리나라 원두 커피를 주문해봤어요! 할머니가 내려주시는 커피를 기다리며 주위를 돌아봤어요~






시골에 있지만 아주 현대적인 공간이에요 ㅎㅎ






받은 커피와 찰칵~ 사실 홀더 앞부분에 '고흥커피'라고 적혀있는데, 받았을 때는 몰라서...-_-;;






체험교육농장도 운영중이네요~ 농진청에서 인증도 받았나봐요 ㅎㅎ 낮에 왔으면 커피나무도 만났을텐데 약간 아쉬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