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제주(Jeju)

[제주/제주/연동] 컴플리트커피

arumino 2015. 11. 20. 07:01

이번 제주 방문때에도 홍차잼을 구입하기 위해 아라파파에 방문했습니다. 시간이 조금 남아서 아라파파 바로 근처의 컴플리트 커피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아라파파는 지난 방문때 포스팅을 한 줄로만 알았는데...음...다음번 제주 방문때 해야겠네요 ~_~)







방문 당시에는 몰랐는데 이집 커피맛도 나름 괜찮다고 하네요~ 생각보다 사람들도 많이 찾고요~







무엇보다도 테라스석이 있는 것이 맘에 들었답니다~ 햇빛때문에 앉을 수는 없었지만요...^^;;







가게 안은 아내가 좋아하는 드라이드플라워로 꾸며져 있답니다~ 일부 소품들은 구매도 가능하고요~


사진에는 없지만 you complete me라고 적힌게 있었는데... 제리맥과이어라는 영화를 통해 유명해진 말이죠. I love you와 뜻은 동일하지만, 신선한 표현이죠 ㅎㅎ 이 말을 배트맨 다크나이트에서 조커가 배트맨에게 하는 대사로 또 유명해지고요~ 선이 있기 때문에 악이 있다는 뉘앙스로 말했다죠 ㅎㅎ 영화와 관련된 인문학 강좌에서 배운거에요~ 컴플리트 커피 이름이 you complete me에서 모티브를 따온 것 같아요 ㅎㅎ







주문하는 곳도 정갈합니다. 주문과 결제는 특이하게 아이폰을 이용한 방식입니다. 사실 외국서는 이런식으로 많이 하는거 봤었는데, 우리나라에선 처음 보는것 같네요^^;;







라떼랑 청포도주스를 시켜서 맛있게 먹고 나왔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