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여행/유럽(Europe)

유럽 저가항공 라이언에어 (RyanAir) 예약기

arumino 2013. 9. 29. 04:02

원래는 파리에서 8일간 머물다가 올 계획이었습니다.

저는 파리에 2주씩 두번 출장간 경험이 있었기에, 왠만한 곳엔 다 가봤고...사람들 잘 안다니는 곳에도 가봤는데...

(평일에는 일 때문에 낮에는 관광 못하지만, 주말에는 할 수 있었죠~)

아내가 파리에 엄청 가고싶어 하길래- 한번 질렀습니다 ㅋ.ㅋ

뭐...그덕에 안습의 중국남방항공을 이용하지만...orz 그건 따로 포스팅 해볼께요-


아무튼 파리에서 8박만 하면, 저는 이미 Navigo가 있으니 와이프도 Navigo 만들어서 다닐 생각이었으나...

사실은 로마에 가고싶다고...두둥...

야간기차와 저가항공을 비교하면서 저렴하고도 실속있는 방법이 무엇인가 찾기 시작했습니다...

야간기차는 http://www.trenitalia.com/ 여기서 알아보는데, 4인실 쿠쳇이 편도 1인당 120유로정도네요. 왕복하면 2인에 480유로...

라이언에어는 비행기값만 생각하면 145.9유로...+ 민박 2일추가(기차는 기차에서 자면 되니) + 셔틀비(라이언에어를 이용하기 위해선...공항에서 시내오는 셔틀이 필요하죠 ㅠㅠ) = 400유로


기차나 비행기나 그게 그거인데 비행기는 다음날 아침일찍부터 돌아다닐 수 있는데, 기차는 오전중(10시 좀 넘어서) 도착하니...숙소에 짐풀면 오전을 날려먹는다는 판단하에 비행기 선택!

이지젯은...라이언에어의 두배 가격쯤 하네요...그래서 라이언에어로 낙찰!


악평의 라이언에어, 제가 한번 타보겠습니다.








라이언에어 홈페이지는 http://www.ryanair.com/en 입니다.

접속하면 이런 페이지가 뜹니다. 음...구글 광고도 눈에 띄네요.

가운데 부분에 항공을 예약할 수 있는 부분이 있네요-

Return은 왕복여정, One-Way는 편도여정입니다. 저는 왕복여정이니 Return을 누릅니다.

Flexible dates를 누르면 선택한 날짜 앞뒤로 +-3일정도 더 보여줍니다.

바로 아래부분의 빈칸은 출발지와 출발일을 넣는 곳입니다. 오른쪽 화살표 누르면 국가별로 취항하는 곳이 나옵니다-

파리에서는 보베공항, 로마에서는 치암피노공항을 선택합니다.

I read & accept the terms of use of Ryanair's website의 체크박스를 체크해야 합니다. 

인원수 넣고 Book Now버튼 클릭~







뭘 적으라는 페이지가 나오네요.

이용자가 사람인지 로봇인지를 가려내기 위한 조치입니다.

경쟁사를 의식하는걸까요? 음...왜 하지 -_-;;

아무튼 또박또박 잘 적으면 됩니다-







짜잔~ 드디어 견적이 나왔습니다~~

음, 저는 선택할 수 있는 날이...많지 않아서 이 날짜로 했습니다-

이미 한국과 프랑스를 오고가는 항공권을 발권했으니까요- ㅠㅠ

일정을 3일 미루면 더 저렴했을텐데... 뭐 할 수 없죠 ㅎㅎ


하루에 딱 두번 출발을 하네요-

저는 아침 일찍 출발할 용기가 없어서 저녁에 출발해서 밤에 도착하는걸로...

밤에 위험하다고는 하나...그래도 ㅠㅠ 해보는거죠 뭐~


출발날짜와 항공편을 선택하면 예상가격이 나옵니다-

치사하게 신용카드를 이용하면 신카수수료를 고객한테 좀 부과를 하나봅니다- 거의 3유로나 비싸네 ㅠㅠ

어쨋든 신카 선택하고 Select and Continue 버튼을 클릭~~







이제부터 고난의 시작입니다... 저가항공이라 광고도 많고, 옵션도 너무 많아요...

하나하나 천천히 알아봅시다!


Passenger Detail에는 여행자 정보를 적으면 됩니다. 

Title은 남성인지 여성인지...뭐 이런걸 적으면 되고, Mr과 Ms중 하나 선택하면 되요-

First Name은 이름, Last Name이 성입니다. 너무 쉽죠?

Buy Checked Baggage Now and Save는 수하물이 있으면 지금 예약해야만 유혈사태가 벌어지지 않는다는 것이에요... 저와 아내는 파리의 민박집에 짐을 놓고 다녀올 생각이기 때문에 예약하지 않았어요. 15kg까지는 30유로, 20kg까지는 50유로나 나온다기에...ㅠㅠ 저가항공사는 이런데서 돈을 번대요- 경쟁목표가 고속버스인데...짐 없으면 진짜 싸죠- 참, 현지에서 수화물을 부치면 더 비싸다고 하니...참고하세요-

(웹체크인 할 때 수하물을 선택하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http://arumino.tistory.com/129 참고 )

그 아래의 Beat the queues, Buy priority boarding이라고 적혀있는건, 탑승수속시 먼저 자리잡게 해주겠다는 옵션입니다. 선택하면 당연히 돈나가고...14유로입니다 -_-;; 라이언에어는 기본적으로 선착순 탑승입니다!


Buy Your Travel Insurance는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라는 얘기입니다.

가입안하면 아래와같은 창을 만나게 될겁니다. 항공기 취소와 수하물 분실때도 적용되는 보험인가보네요-

하지만 가난한 여행자는...스킵스킵

드롭다운메뉴의 가장 아래에 보면 Travel without Insure를 눌러줍시다-



Reserved Seating

좌석 사전예약입니다. 역시나 돈이 들죠...

탑승수속을 먼저 하게 해주고, 날개 옆자리를 선택하게 되면 넓은 자리에 앉아 갈 수 있고 가족이랑 친구랑 붙어갈 수 있다고 꼬시네요- 안넘어갈꺼야!ㅋㅋ


Text confirmation with Reservation number and Flight details

요건 예약정보를 문자같은걸로 넣어주는 옵션입니다...뭐 이런걸 다 옵션화 시키냐...

우리는 외국에 사니까...제일 아래의 라디오 버튼을 클릭~~ 


Sports Equipment / Musical Instrument / Infant Equipment

보드 판때기나 바이올린, 애기있는 분들은 이거 옵션 누르면 추가비용이 발생할 것 같네요 -ㅅ-;; 해당사항이 있으시면 눌러주셔야 하지만, 저는 해당사항이 없네요 ㅋ.ㅋ 눌렀을 때엔 아무런 변화가 없는데...궁금하네요 ㅎㅎ


Special Assistance

승객이 장애인이면 눌러주세요- 이런것도 추가요금 받나 -_-?


Important - please check box to continue

이건 꼭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라이언에어 이용약관에 동의한다는 내용입니다-







휴- 광고가 연이어 나오고 있습니다 -ㅅ-

다 안산다 그러면 됩니다- 


Buy RyanairTalk and beat roaming charges

음...RyanairTalk라는 어플이 있나보네요- 우리에겐 카톡이 있으니 패스~

Paris Beauvais Airport Transfer

파리 보뵈공항으로 가는 버스 티켓을 예약하라는데...편도 24유로네요...디즈니랜드에서 출발하고 샤를드골공항도 거치니 그럴만 할 거 같긴 한데, 보뵈공항에서 운영하는 셔틀은 다른 곳에서 출발하고 편도 14유로인가 16유로인가...

Rome Ciampino Airport Transfer

시암피노공항에서 시내 가는 버스는 5유로네요- 테르미니역으로 가는데...굳이 예약 안해도 시암피노 공항에 가서 셔틀 암거나 타도 된다 하네요-

Rome(Ciampino) City Sightseeing - Hop-On Hop-Off

로마 관광버스를 예약하라는데...저희는 현지 투어업체를 이용할까 해요 ㅎㅎ

Buy the Ryanair Official Cabin Bag

라이언에어 공식 가방도 판매하네요;; 직원한테나 팔지 ~_~ 사는 사람이 있을까요?

그래도 나름 샘소나이트와 아메리칸투어리스터 제품이네요 ㅎㅎ

프리 딜리버리라니...우리나라에도 프리인가?






아, 이다음엔 대대적인 허츠 렌터카 선전!

가볍게 스킵을 합시다~~

(렌터카 빌리실분은 익스피디아 같은데를 참고하세요~)







드디어 중간보스들을 물리쳤네요-

수고하셨습니다~


Contact Details는 연락 정보를 넣는 곳입니다.

맨 위의 두칸에는 예약결과를 받을 이메일을 넣으시면 됩니다.

그 아래에는 휴대폰 정보를 입력합니다.

제일 아래에 Emergency Contact는 비상시 연락처인데...가족 연락처를 적어주면 됩니다.

이건 돈 안나가요 ㅎㅎ


Subscribe

라이언에어에 고객으로 등록하고 싶지 않으면 선택버튼 눌러주세요~

고객 등록 하면 맨날 이메일 날라올까요? 프로모션 코드도 날아오긴 할텐데...


Payment-Ryanair Vouchers

음, 이거 뭘까요 -_-;; 제일 궁금함...


Play to Win Your Trip for Free

요건 복권입니다. 2유로 내고...예약했을 때 당첨되면 무료로 여행시켜주나 봅니다. 근데, 되는 사람이 있을까요? 딱 봐도 2유로 벌기위한 상술같네요 ㅎㅎ;;


Payment 이제 드디어 결제를 합니다... 드디어...드디어...

Please select your billing country 국가 선택 : Republic of Korea... 위에 전화번호 적을땐 그냥 Korea... 찾느라 한참 걸렸네요 -ㅅ- 왜 두개가 다른거지...

payment type 신기한 카드가 많네요- 비자 마스터 아멕스 등등중 하나 선택하시면 되겠죠?

title, first name, last name 카드 소유자 정보 입력해주시고~

cardholder address information 카드 영수증 받을 곳 선택입니다. 

http://www.epost.go.kr/search/zipcode/search1.jsp 

위의 링크에서 주소검색 한 다음 영문주소 보시면 제일 편합니다~~







드디어 결제를 진짜 할꺼란 팝업이 떴네요~

결제 진행과정중에 시간이 좀 걸리니 기다려달라,

뒤로버튼이나 새로고침버튼 같은거 누르지 말고 가만히 있어달라는 내용이죠.







핸드폰에서 결제가 되었다는 문자가 오고 나서 결제완료 되었다는 웹페이지가 출력되네요.

프린트는 굳이 안해도 되는데, 뭐 저는 일단 pdf파일로 만들어뒀습니다.







제 메일에 들어온 확약 메일입니다.

흐흐, 이제 교통편 정리가 되었으니...큰거 한건 넘겼네요-

일정은 또 어떻게 짜나...ㅠㅠ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