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여행/유럽(Europe)

파리 왕복 85만원에 가기 - 중국 남방항공 이용

arumino 2013. 10. 5. 23:19

정말 저렴하게 가고 싶었습니다.

유럽에 아내와 함께 다녀오고 싶은데...총알은 좀 부족하고 ㅠㅠ

미리 예약해뒀음 그래도 좀 나았을텐데 그건 아니구...


신행때 항공 숙박을 도와줬던 여행사를 운영하는 지인이 '중국 남방항공'을 추천해주었습니다.

특가항공편이 있는데...중국항공이라 좀 그렇다고... 그래도 저렴하니 한번 이용해보라고...

투잡으로 여행사를 하는데...여행사를 하시는 분은 뭔가 다르긴 다르네요~


출국 한달전에는 이미 직항편은 2인 300만원을 훌쩍 넘긴 상태였기 때문에...

파리 왕복 2인 180이라는 항공권 가격이 매우 끌렸습니다. 중국에서 환승을 해야만 하고, 중국인들과 함께 비행기를 타야 한다는 사실을 망각하게 만들만큼...





제가 예약할 당시에는 화면캡쳐를 하지 않아서...부득이하게 11월 출발로 무작위로 날짜를 넣어서 캡쳐를 해보니...

2인 170만원에도 있네요...저는 돌아올때엔 두번이나 환승해야 하는데 한번만 환승해도 되고!! 

아무튼 저와함께 중국 남방항공 예약을 해봅시다~


우선 홈페이지에 들어가야 하겠죠?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kr.csair.com/kor/kor/index.shtml







다행히 한국어 페이지가 있었답니다~


항공권 예약 탭에서 편도/왕복 선택을 해주고,

출발지, 도착지를 영어로 쳐주고 (자동완성 기능때문에 편리하게 입력이 가능합니다.)

출발예정일과 귀국예정일을 선택해주고

인원수를 선택해주고 '검색'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참 쉽죠잉?







11월 9일 출발해서 11월 18일 도착으로 넣고 요금을 넣어보니 그 일정으로는 2인에 187만7000원이 최저가네요-

그런데...군데군데 퍼런배경이 보이죠? 그게 최저가를 말합니다.

날짜를 조금만 바꾸면 170만7천원...즉 1인당 85만원정도에도 갈 수 있네요! 우와!

제목을 바꿔야겠네요. 처음엔 90만원에 가기라고 적었는데...85만원에 가기로 바꿨답니다 ㅋ.ㅋ


아무튼 이 화면을 봤을 때, 여행사를 하는 지인분께 너무너무 고맙다고 말을 전해줬답니다!

300만원 넘게 결제할 뻔 했는데 비록 경유이지만 200만원도 안되는 착한 가격...

단 이 가격의 문제는...반드시 남방항공의 인터넷 페이지에서만 예약이 가능하다는 점,

여행사에서 검색을 하면 같은 클래스로 해도 이 가격이 안나온대요.

지인분도 그냥 자기 통해서 하면 비싸기만 하니 인터넷 페이지에서 하라고 했답니다. ㅎㅎ

완전 대박.







날짜를 선택하면, 선택 요금에서 선택할 수 있는 항공편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제일 저렴한 요금제는 economy saver네요. 남방항공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예약할 수 있는 클래스이고요~

그다음 요금제인 economy standard가 여행사에서의 요금과 같다고 합니다~


저는 늦게 예약을 해서 그런지 (출발 한달전에 예약했고, 나름 성수기 ㅠㅠ) 돌아올 때엔 두번 경유(암스테르담과 북경)를 하고 도착지가 김포공항인데...

제가 샘플로 예약을 해보았을 때에는 돌아올때에도 한번 경유이고 도착지도 인천공항이네요...표 바꾸고싶다...하아...


항공편 세부사항을 눌러보면 출발 도착시간과 환승할 때 공항 대기시간이 표시가 됩니다.

잘 알아보고 선택하세요!

나중에보니 광저우공항에 할게 별로 없어서...뭐 어디서든 그렇지만 대기는 짧을수록 좋으니까요.







항공권을 선택하면 앞 페이지에서 '항공편 세부사항'에 해당하는 내용이 자세히 보이네요~

금액과 수하물 정보와 요금정보 등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수하물은 이코노미 클래스 기준으로

중앙아시아와 동아시아(우리나라 포함, 일본제외) 지역은 1개 32kg 이하, 

그외지역은 2개 개당 23kg이하입니다. 크기기준은 세변의 합이 158cm이하여야 합니다.







한글로 적혀있으니 적을 말이 많지는 않네요 ㅎㅎ;;

불은색 별표(*)가 되어있는 곳은 반드시 적어야 하는 곳이니 참고하세요~







예약중에 다른사람이 예약을 하는 바람에 예약하던 항공편을 선택할 수 없다면 저 위에 적혀있는것처럼 붉은색 글씨로 다시 검색해보라고 나옵니다...







프로모션 코드는 있을리가 없겠죠? ㅎㅎ;;

붉은색 별이 있는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줍니다-


결제는 비자(VISA), 마스터(MASTER), 다이너스클럽(Diners Club), 페이팔(Paypal) 결제가 가능합니다.

저는 외환 크로스마일리지 카드로 결제를 하려 했는데...망했네요 ㅠㅠ

크마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ㅠㅠ

그래서 다른 카드로 결제를 했습니다...아쉽아쉽


결제는 우리나라식 결제창이 뜹니다.

진짜 결제될까봐 여기서 캡쳐를 멈췄습니다. ㅎㅎ;;

30만원 이상 결제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도 필요합니다.






수하물도 잘 없어지고(결국 오긴 하지만 늦게 오는 경우가 많다는군요 ㅠㅠ), 중국인들도 시끄럽고 냄새나겠지만...

가깡이죠 가깡! 가격이 깡패!!


그럼, 잘 다녀오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