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여행/국외

비행귀 - 기압감소 귀마개

arumino 2015. 10. 13. 07:01

비행기 이착륙시 귀가 먹먹하고 아픈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그러려니 하고 탔는데, 신기한 제품을 발견합니다. 이름하야 '비행귀' 작명센스 좋네요^^


이착륙시 귀가 아픈 이유는 고막 안쪽과 바깥쪽에 압력 차이가 생기기 때문이에요. 이륙할 때에는 고막이 귀 바깥쪽으로 힘을 받고, 착륙할 때에는 귀 안쪽으로 힘을 받게 됩니다. 갑작스런 압력 변화 때문에 고막이 힘을 받아서 아픈 것이기 때문에 압력 변화를 천천히 있게끔 하면 귀가 안아플 수 있는 것이죠.







비행귀는 귀마개니까 귀마개처럼 생겼는데, 가운데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작은 구멍을 통해서 압력 변화 속도를 늦추는 원리이죠^^ 사실 제작 원리는 간단한데, 처음 아이디어를 가지고 만든다는게 어려운 것이죠. 


인터넷으로도 판매가 되는 것 같은데, 가장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곳은 공항 약국입니다. 저희는 인천공항 지하1층의 약국에서 구매했고요~ 김포공항과 김해공항, 제주공항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고 하네요. 가격은 위에 사진에도 적혀있죠? 15,000원이에요~ 사이즈는 큰 것과 작은 것 두가지가 있어요. 다른 곳은 모르겠는데, 지하 약국에서는 직접 끼워볼 수 있도록 해주시더라구요~ (물론 소독해서 주십니다^^)


제 아내가 가끔씩 자주 비행기 이착륙할때 귀의 통증을 호소했었는데, 비행귀 쓰니까 마법처럼 통증없이 없어졌다고 좋아하네요 ㅎㅎ 저도 아내보다는 덜하지만 귀에 통증이 있는데 살까말까 고민중이에요. 초록이는 좀 더 크면 사주기로 결정했고요^^


비행기 이착륙 말고도 ktx에서도 가끔 귀가 아프신 분들이 있나봐요. 그리고 해외에서 높은 산에 운전해서 올라갔다 내려올때에도 귀가 먹먹해지는데, 그런때도 사용할 수 있대요. 귀 아프신 분들 꼭 사용해보세요!






비행귀 공식 홈페이지 : http://www.bihanggwi.com/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