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맛집

[광주/광산/송정동] 송정떡갈비

arumino 2014. 11. 21. 07:01

지난달에 일이 있어 전남 지역에 며칠간 머무를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때 다녀왔던 맛집들을 며칠에 걸쳐(혹은 몇주(?)ㅋㅋ;;)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방문했던 맛집은 광주 송정의 송정떡갈비입니다. 송정리 자체가 떡갈비로 유명합니다. 저도 몇년 전에 한번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땐 소셜쿠폰을 구매해서 먹었답니다 ㅎㅎ (포스팅도 해놨었어요 ㅋㅋ;; 차마 링크시켜드릴 수는 없네요 ~_~)


이번엔 좀 제대로 송정의 맛을 즐겨보고 싶어서 원조 송정 떡갈비인 송정떡갈비에 방문을 했죠 ㅎㅎ






송정떡갈비는 1976년에 문을 열었으니 거의 40년이 다 되었네요 ㅎㅎ 2007년엔 떡갈비 명인에 선정되기도 했네요 ㅎㅎ






오래된 맛집답게 가게 안에 유명인들의 싸인이 많이 전시되어 있네요 ㅎㅎ 티비 출연도 엄청 많이 했고요 ㅎㅎ







메뉴는 떡갈비와 육회 정도라고 보면 되겠네요 ㅎㅎ 저희는 그냥 떡갈비를 시켰습니다. 소고기는 너무 비싸네요 ㅠㅠ






주 재료들을 모두 국내산을 사용했네요! 중국산이 없으니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네요!






떡갈비를 주문하면 이렇게 뼈다귀탕이 제공됩니다. 아주 맛있습니다~ 빨간 뼈다귀탕보다 이렇게 맑은 뼈다귀탕으로 먹는게 더 맛있는 듯 하네요 ㅎㅎ






반찬들이 나왔습니다. 전라도 밥상답게 반찬들도 대체로 맛이 좋습니다~~






특히 맘에들었던 것은 쌈입니다. 저는 쌈을 엄청 좋아하거든요 ㅎㅎ 여러가지 신선한 쌈채소들을 제공해줘서 기분이 좋았답니다~~






드디어 메인요리인 떡갈비가 나왔습니다. 1인분에 한덩이인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떡갈비는 많이 달게 만드는데, 여기는 다른 곳에 비해 단맛이 훨씬 덜합니다. 그래서 더 맛있습니다. 저는 단거 별로 안좋아하거든요~~






여러 종류의 쌈에 떡갈비를 맛있게 싸먹고 나왔습니다. 포스팅 중에도 배가 꼬르륵꼬르륵 대네요 ㅠㅠ 또 먹고 싶습니다...


주차는 공영주차장에 하시면 됩니다. 주차권에 도장을 받아오시면 두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하답니다! '광산로 공영주차장'으로 검색하시면 되고요~~


그리고 공영주차장 오른쪽 건물에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송정떡갈비 건물이라고 하네요~ 







큰지도보기

송정떡갈비 / 육류,고기

주소
광주 광산구 송정동 826-3번지
전화
062-944-1439
설명
광주 5味 송정떡갈비를 맛볼수 있는 맛의 역사와 전통이 살아있는 음...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