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성분별 위험

imidazolidinyl urea 이미다졸리디닐 유레아 (방부제, 보존제)

arumino 2013. 5. 13. 21:56


1,1'-methylenebis{3-[1-(hydroxymethyl)-2,5-dioxoimidazolidin-4-yl]urea} 1,1'-메틸레네비스-3-1-하이드록시메틸-2,5-다이옥소이미다졸리딘-4-일 유레아 imidazolidinyl urea 이미다졸리디닐 유레아 이미디졸리디닐 우레아 Germall 115






이미다졸리디닐 유레아는 페녹시에탄올이나 파라벤류처럼 방부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미다졸리디닐 유레아는 분해되어 포름알데하이드(포름알데히드)가 나오기 때문에 점차 사용량이 줄어드는 물질입니다.







위의 자료는 방부제로 많이 사용되는 물질이 세포 괴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본 실험 결과입니다.

네가지 물질(페녹시에탄올(EGPE), 이미다졸리디닐 유레아(IMU) Isothiazolinone 아이소치아졸리논계열의 방부제(CMI/MI), 펜틸렌글리콜(PG)을 이용하였으며, %가 낮을수록 세포가 많이 괴사하였으므로, 세포에 안좋은 물질이란 뜻입니다.

이미다졸리디닐 유레아는 투여 직후에는 세포 괴사율이 낮지만, 24시간 후에는 0.1% 이상에서 대부분의 세포가 괴사하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세포 괴사에 시간이 걸리는 이유는 이미다졸리디닐 유레아 자체는 독성이 없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미다졸리디닐 유레아가 분해되면서 포름알데하이드가 방출되고, 생성된 포름알데히드가 세포를 괴사시킨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미다졸리디닐 유레아는 포름알데히드를 방출하는 물질이므로 사용을 안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http://www.sciencedirect.com/science/article/pii/S0006295201009108

http://en.wikipedia.org/wiki/Imidazolidinyl_urea

http://www.ewg.org/skindeep/ingredient/703119/IMIDAZOLIDINYL_UREA

http://toxnet.nlm.nih.gov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숫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