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Tips

[Apple] itunes 아이튠즈에서 2개 이상의 기기 동기화 하기

arumino 2013. 2. 24. 21:09

저와 아내는 둘다 아이폰을 사용합니다.

저는 데스크탑에, 아내는 노트북에 동기화를 해두고 사용을 했었죠.

그런데 아내의 노트북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서 제 데스크탑에 아내의 아이폰까지 동기화를 시켜야 하는 상황이 왔습니다.

 

요새 아이패드도 있고, 아이패드 미니도 있고 해서 여러개의 애플 기기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아지셨는데,

기기별로 동기화를 따로 설정하는 방법을 저와함께 알아볼까요~?

 






 

 

자, 아이튠즈를 더블클릭을 합시다! 그러면 두 기기의 동기화를 할 수 없답니다.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더블클릭을 해야 하는데요,

shift 키는 충분히 길게 눌러줘야 한답니다! 

더블클릭 할때만 잠깐 시프트 키를 눌러주면, 아래의 팝업창이 나오지 않는답니다!






 

이 대화창이 나타나야 성공!!

우리는 새로운 기계를 동기화 해야 하므로 '보관함 생성' 클릭클릭!!






 

폴더를 만드는 메뉴가 나타났습니다.

폴더이름을 하나 생성해주면 되는데요, 이것이 보관함 이름이 되겠습니다~






 

짜잔~ 아이튠즈가 처음 설치되었을때처럼 깔끔해 졌네요~

당연히 새로운 보관함에 아무것도 안넣었으니까...??

이런 깨끗한 아이튠즈를 본게...2년 반 전인가요?

아이폰4 예판 1차 신청해서 썼었는데 ㅎㅎ;;

갑자기 그때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ㅎㅎ;;

 




 



자, 이제 동기화를 해야겠죠? 일단은 "구입항목 전송"을 이용해서 폰에 있는 앱을 옮겨보죠.

장비에서 오른클릭을 하면 '구입항목 전송'버튼을 누를 수 있답니다.

 

옛날에 구입항목 전송을 안해줬다가 낭패를 본 적이 있어서 ^^;;;;

 

화면 아래의 '동기화' 버튼을 눌러주면 동기화 과정이 모두 끝나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죠.

기기가 두개인데, 아이튠즈를 껐다가 켜면 아내의 아이튠즈만 보입니다 ㅠㅠ

저도 동기화를 해야 하는데...............

 

방법은 당연히 있겠죠? ㅋㅋ;;

 







처음과 마찬가지로 아이튠즈 아이콘을 더블클릭할 때 시프트 키를 충분히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보관함 선택 대화상자를 다시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보관함 선택'버튼을 클릭클릭!


 




 

 

자, 이런 화면이 나타날껍니다.

여기서 iTunes Library.itl 파일이 비밀의 열쇠입니다.

어떤 iTunes Library.itl파일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내 아이폰의 아이튠즈를 선택할 수도 있고, 아내의 아이폰의 아이튠즈를 선택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상위 폴더로 이동하시면 이렇게 두개의 iTunes 폴더가 보이실껍니다.

iTunes가 제 아이폰의 아이튠즈,

iTunes_xxxxx가 아내의 아이튠즈 폴더입니다.

제 아이튠즈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iTunes 폴더로 들어간 뒤에 iTunes Library.itl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짜잔~

제 아이튠즈 어플 화면입니다. 엄청 어플이 많네요 ㅋㅋ;;

이제 기기가 세개 네개가 되더라도 걱정 없겠죠? 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