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툴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오늘은 집에있는 스마트 티비를 좀 더 잘 써먹어 보기 위해 allshare play를 설정해보겠습니다.

allshare play는 보통 usb나 외장하드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보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컴퓨터의 동영상을 옮기는게 귀찮잖아요?

그래서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직접 TV에서 볼 수 있도록 설정해보았습니다.


TV와 컴퓨터는 같은 네트워크에 있어야 합니다.

즉, 같은 공유기에 물려있어야 하는데요,

혹 공유기가 없으시다면...TV를 공유기로 만들 수 있답니다!

인터넷선을 TV에 꽂으시고, TV설정을 통해 할 수 있는데... 여기서는 더이상의 설명은 생략하기로 합니다 ㅎㅎ;;;;;







컴퓨터에 allshare play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로 접속하시면 위의 화면이 나오는데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즉, 삼성계정이 없으시면 이번기회에 하나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http://allshareplay.samsung.com


로그인 하셨으면, 화면 왼쪽의 'AllShare Play 시작하기'버튼을 힘차게 눌러봅시다!

파일을 하나 다운로드 하라고 나올껍니다. 파일을 받은 뒤 실행시키면 됩니다!







파일을 실행시키면 요런 멘트가 나오면서 실행이 됩니다~







자, 언어는 무조건 한.국.어

나는 한글을 사랑하니까요 >_<







음, 무지막지한 사양이 필요합니다...

제 컴은 최저사양에 아주 근접하네요...아니 최저사양인가?


확인해보니 최저사양에 못미치네요 ㅠㅠ

하지만 그래도 ㅠㅠ 설치해봅니다. ㅋ







'다음'버튼을 누르면 압축을 풀고 있다고 나오네요-

삼성 폰, 태블릿에서는 기본 내장된 allshare play 어플을 이용해 기기간에 자유롭게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나봅니다 ㅎㅎ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뒤 설치가 완료!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가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시작되는 프로그램이 되겠습니다.

저는 그런걸 몹시 싫어하기 때문에 자동 시작 안하도록 해놨습니다.

allshare play기능을 사용하고 싶을 때만 사용하도록 해야지! 나쁜 프로그램 같으니 ㅋㅋ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주변 기기에 대한 정보를 긁어옵니다...-_-

새 주변기기가 내 PC에 접근을 시도해온다고 말은 하지만, 실제로는 자기가 알아서 주변의 정보를 탐지하는 것이죠;;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작업표시줄에 이런 아이콘이 생깁니다.

로그인 하지 않으면 이런 상태로 표시됩니다.







눌러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보기좋은 모습이 되었네요.

저 위의 메뉴에서 '주변 기기 연결 설정'버튼을 누르면 주변기기에 대한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공유하고픈 주변기기는 '허용'체크를, 별로 필요없어보이는 주변기기는 '차단' 혹은 '삭제'를 눌러주세요.







주변 기기와 공유하는 폴더 설정에서 '공유 폴더 추가'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D드라이브에 자료가 많기 때문에 D를 모두 공유했습니다.


그런데 폴더 안에 무엇이 있는지 검색에 엄청난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allshare play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뒤 http://allshareplay.samsung.com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위의 화면처럼 나오게 됩니다.







왼쪽의 메뉴에서 '설정 -> 등록된 기기' 로 이동하시면 '등록된 기기와 공유하는 폴더 설정'이 나와있는데

여기서 폴더 설정을 하셔도 됩니다.

단, 여기에서는 루트 디렉토리는 설정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고요~

그리고 폴더 구분이 되지 않고, 설정한 폴더 속의 내용물들이 뒤섞여서 보이니 참고하시고요~






Apple | iPhone 4S | 1/20sec | F/2.4 | 4.3mm | ISO-320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잘 되는지 테스트 해봐야겠죠?


컴퓨터와 연결이 되면 이렇게 컴퓨터 모양이 나오게 됩니다.






Apple | iPhone 4S | 1/15sec | F/2.4 | 4.3mm | ISO-400


짠~! 폴더가 하나 보이네요.

동영상을 하나 재생시켜 봅니다.

자막이 잘 나오는지 확인을 위해 자막이 있는 녀석으로 ㅋㅋ;;






Apple | iPhone 4S | 1/17sec | F/2.4 | 4.3mm | ISO-400


자막도 잘 나오네요^^

성공성공!!


하나, 문제점이...빨리감기 되감기가 안된다는 문제점입니다.

전송되는 속도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이점이 아쉽네요.

하지만, 귀찮게 보조저장장치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상당한 메리트네요!


둘, 컴퓨터 메모리 사용량이 ㅎㄷㄷ 합니다.

최소사양이 높은 이유가 있었네요 ㅠㅠ

뭐, 컴은 켜두기만 하면 되니...

전기 생각하면 귀찮아도 보조저장장치를 이용해야 할까요 ㅠㅠ



저는 그럼 간만에 영화 한편 봐야겠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Posted by arumi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