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제주(Jeju)

[제주/서귀포/서홍동] 외돌개

arumino 2019. 12. 13. 08:01
외돌개는 Sea Stack(씨스택) 지형이 잘 발달한 곳이라고 합니다. 씨스택을 우리말로 굳이 번역하자면 촛대바위쯤이 될겁니다. 해변의 암석이 파도에 의해 풍화될 때, 풍화가 어려운 부분이 풍화되지 않고 촛대처럼 서있는 녀석을 씨스택이라고 하죠. 우리나라에는 추암 촛대바위나 독도의 여러 작은 섬들이 대표적인 시스택이죠. 외국에는 오스트레일리아의 Twelve Apostles(12사도)가 대표적이고요^^






외돌개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5~10분 해안가로 걸어가면 외돌개가 보입니다~ 생각보다 엄청 멋지게 보이더라고요~~






가까이에 있는 황우지해안의 선녀탕을 구경하러 이동합니다. 외돌개가 이쪽에서 보면 다소 초라합니다^^;; 사람이던 사물이던 역시 각도가 중요...







소나무 숲이 있는 여기는 폭풍의 언덕입니다. 방탄소년단과 관련이 있는 장소인듯 합니다. 






제주 전통의 무덤도 보이네요 ㅎㅎ 






저 멀리 새연교가 보입니다~ 밤에 보면 더 예쁠것 같네요 ㅎㅎ






왼쪽에 보이는 장소가 선녀탕입니다. 바닷물이 들어오지만, 주위의 바위가 파도를 막아주기 때문에 천연 풀장으로 인기가 많은 곳이랍니다~ 저희는 가을에, 아침에 방문해서 아무도 없었습니다 ^^ 






선녀탕 바깥쪽은 수심이 깊고 파도가 있어 출입 자체가 통제된다고 하네요~

한 30분정도 산책을 하며 멋진 제주의 자연을 구경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