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Reviews

[대전/중구/문화동] 청와삼대 대전문화점 - 족발보쌈, 칼국수

arumino 2016. 4. 28. 09:01

​세이백화점에 갔다가 저녁을 먹기 위해 들른곳은 청화삼대 대전문화점입니다. 세분의 대통령을 모신 청와대 조리장의 음식 맛이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고 김영삼 전대통령이 좋아하셨던 칼국수의 맛이 가장 궁금했죠 ㅎㅎ







가게의 외관은 청와대를 모티브로 하여 꾸며져 있습니다 ㅎㅎ 밤에 찍으니 예쁘네요~






주 메뉴는 족발보쌈과 칼국수인듯 합니다 ㅎㅎ 저희는 청와칼국수와 장터칼국수를 주문합니다.


청와삼대는 노태우, 김영삼, 김대중 이렇게 세분의 대통령을 모신 청와대 조리장이었던 이근배 조리장임이 2011년에 만드신 프랜차이즈입니다. 칼국수와 족발 보쌈이 주 요리입니다. 식신로드, 생생정보통, VJ특공대 등, 티비에도 많이 소개된 음식점이네요^^ (물론, 본점이 그렇죠^^;;)







칼국수를 시켜서 그런가 반찬은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사실 김치 하나만 있으면 먹을 수 있는게 칼국수죠 ㅎㅎ






기본으로 보리밥이 나옵니다. 에피타이저인가요? ㅎㅎ 보리밥 좋아하는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위의 빨간 칼국수는 장터칼국수, 아래의 하얀 칼국수는 청와칼국수입니다. 청와칼국수는 날계란을 하나 주는데, 직접 깨먹는 용도입니다~ 국물은 사골국물이 베이스인것 같습니다. 옛날에 김영삼 전대통령이 먹던 칼국수와 비슷한 맛이려나요? ㅎㅎ 맛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음번엔 족발이나 보쌈을 먹어보려고요~ 기회되면 서울에 있는 본점에도 가보고 싶네요 ㅎㅎ






link...

청와삼대 공식 홈페이지 : http://www.chungsamdae.co.kr/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