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여행/15 미국 캐나다 - 시애틀 빅토리아 로키

BC - Rocky Mountain Springs Lodge (로키 마운틴 스프링스 롯지) ★★★ ① 호텔 시설 및 객실 - Standard 2 Queen Beds

arumino 2016. 4. 5. 09:01

밴쿠버섬의 빅토리아의 Mile Zero Monument에서부터 로키 초입의 Rocky Mountain Springs Lodge까지 구글 지도 상에서 총 910km정도 떨어져 있더라고요. 서울-부산을 거의 두번 왕복할만큼의 거리입니다. ㅎㅎ;; 다행히 초록이가 잘 버텨줘서 10시간이 넘는 여정을 나름 즐겁게 마칠 수 있었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길었던 910km의 여정을 소개해드릴께요^^







로키 마운틴 스프링스 롯지는 총 객실수가 10개 정도인 작은 롯지입니다. 투숙객에게 무료로 조식을 제공해주는데, 헝가리 음식을 제공해주는걸로 봐선 주인 내외분이 헝가리 출신이신가봅니다 ㅎㅎ


체크인 시간이 22시까진데, 저희가 딱 22시에 도착을 하게 될 것 같더라고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전화로 22시쯤 가겠다 하니 알겠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런데... 도착을 한 40분 정도를 남겨놓고 골든(Golden)이라는 동네를 지나는데...22시20분인겁니다. 엥?? 분명 40분 남았다고 나와있는데........황급히 검색을 해보니 시간변경선을 넘은것이었습니다! 브리티시 콜롬비아(BC)와 알버타(AB) 사이의 경계로 시간변경선이 있는 줄 알았는데...


황급히 숙소로 전화하여 미안하다고 하니 괜찮다 하면서 문을 열어둘테니 오늘은 쉬고 내일 정산을 하라고 하시더라고요! 너무 친절하셔서 감사했답니다^^ 







간판이 2층 난간에 크게 걸려있습니다. 사진이 엄청 멋있네요 ㅎㅎ 간판이 큰 이유는 바로 옆에 있는 라듐 샬레(Radium Chalet)과 혼동을 하지 말라는 의미인 것 같았습니다. ㅎㅎ 제가 혼동했거든요 ~_~ 1번방 열려있을꺼래서 갔는데 1번방이 없는거에요;; 한참을 헤매다 보니 여기가 아니네...-_-;;


이번 여행에서 가장 우여곡절 끝에 도착한 호텔이었답니다. ㅎㅎ 와이파이가 무료로 제공되는 호텔이었습니다! 특이하게도 부활절(4월중)에 영업을 시작해서 추수감사절(10월중)에 영업을 마친다고 합니다~ 겨울에는 로키를 방문하는 손님이 많지 않아서 그런가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트립어드바이저상으로 라듐 핫 스프링스의 22개의 숙소중에서 9위를 하고 있습니다~

https://www.tripadvisor.com/Hotel_Review-g182160-d503380-Reviews-Rocky_Mountain_Springs_Lodge_and_Restaurant-Radium_Hot_Springs_Kootenay_Rockies_British.html


2014년에는 으뜸시설상(Certificate of Excellence)도 수상했었네요! 으뜸시설상 덕분에 선택했던 곳이랍니다~~ 외관은 초라하지만 정말 깔끔히 잘 관리하셨더라고요~








구조가 좀 독특한데요, 원룸(studio) 방식이라기 보다는 스윗(suite)에 가까운 형태였습니다. 보통 투베드룸은 침대가 나란히 두개가 있는 구조인데, 여기는 각 공간에 하나씩 있으니까요 ㅎㅎ 

(실제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니 전 객실 스윗 룸이라고 하네요 ㅎㅎ)








기본적인건 다 갖추고 있습니다. 전자레인지가 있는 것이 인상적이네요 ㅎㅎ 롯지답게 내부가 나무로 마감되어 있어서 분위기가 더 사는 것 같네요 ㅎㅎ








욕실은 작았지만 관리가 잘 되어서 깔끔했습니다. 3성급 호텔이고 객실 수가 10개밖에 안되는 작은 호텔이다보니 욕실 어매니티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ㅎㅎ 이런건 각오했습니다 ㅋㅋ








호텔에서 본 전경입니다. 호텔 도메인 이름이 million dollar view인데, 라듐 핫스프링스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숙소이기 때문에 전망이 좋아서 그렇게 붙였다고 하네요 ㅎㅎ 호텔 발코니가 서쪽을 향해있기 때문에 발코니에서 바라보는 일몰이 정말 장관이라고 합니다. ㅎㅎ


왼쪽에 보이는 건물이 제가 전날 밤에 착각했던 라듐 샬레 건물입니다. ㅎㅎ 제 사진이 부족해서 그런데, 실제로 가서 보면 전망은 더 좋습니다~







발코니에서 별 사진을 찍었답니다. ㅎㅎ 진짜 하늘도 어둡고 주변에 잡광도 없어서 엄청 사진이 어둡게 나왔네요 ㄷㄷ;; f/4에 ISO400에 30초 노출준걸 합성한건데...ㅎㅎ;;







다음날 보니 간단히 바베큐 파티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더라고요~~ 


본격적으로 로키 관광하기 전에 푹 쉬고 떠날 수 있었던 곳이었답니다!






link...

Rocky Mountain Springs Lodge 공식 홈페이지 : http://www.milliondollarview.ca/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