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국내

[전남/고흥/봉래면]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arumino 2019. 10. 28. 08:01


초록이와 두별이가 우주체험을 좋아해서 큰맘먹고 고흥까지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공휴일에 방문했는데도 워낙 고흥이 멀기도 하고, 외나로도가 고흥에서도 워낙 구석이라 그런지 사람이 거의 없어서 쾌적한 관람이 되었습니다. 주차장도 아주 넓고, 방문자가 적어서 쉽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3천원이고 미취학 아동은 무료였어요. 그리고 3D 4D 영화 상영은 2천원입니다. 2천원을 내면 두개를 다 볼 수 있는지, 하나만 보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 저희가 도착한 시간엔 둘 중 하나를 선택했어야 해서...
입장료 : https://www.kari.re.kr/narospacecenter/0101






3D는 영유아도 입장 가능한데 상영시간이 40분이나 된다 하여 4D를 관람했습니다. 100cm 키 제한이 있어서 엄마와 초록이만 보러가고, 저와 두별이는 못들어갔네요 ㅎㅎ;; 4D는 현재 25분정도 상영을 하고, 행성탐사와 화성탐사 두개를 보여줍니다.

3D상영관은 입장 후 오른쪽 1층에 출입구가 있고, 4D상연관은 입장 후 왼쪽 끝으로 가서 2층으로 올라가야 상영관 입구가 있습니다.  상영시간은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3D 영상관 : https://www.kari.re.kr/narospacecenter/0106

4D 영상관 : https://www.kari.re.kr/narospacecenter/0105







상영관에서 본관으로 넘어오니 2층에 작은 도서관이 있습니다. 두별이와 함께 책도 잠깐 보고 전시관에도 다녀왔습니다.






전시 체험관 입니다. 상영시간에는 가뜩이나 없는 관람객들이 더 없었습니다. 일반 과학관에서는 버튼 한번 누르기 정말 힘든데, 모든 버튼을 다 누를 수 있어 좋았네요 ㅎㅎ 






인공위성이 우주에서 위성사진을 찍었습니다. 제 기억이 맞으면 아리랑3호의 사진일 것 같네요~ 서울 부분이 나올 때 찰칵~~






적외선 카메라인 FLIR이 있어서 사진을 찍어봤어요 ㅋㅋ 예전에 실험실에 이 장비가 있어서 이것저것 사진 많이 찍었었는데...그때 사진들이 다 어디갔지 ~_~ 두별이는 양 손을 번쩍~ 저는 앉아서 사진을 찰칵~ 제 얼굴에 안경 부분의 온도가 낮아서 초록색으로 보이는게 웃기네요 ㅎㅎ 






탐사선 조종 체험도 해봤어요. 이런건 보통 큰 형아들이 하느라 우리 아이들은 못할 때가 많은데 여기는 사람이 없으니 초록이 두별이 모두 조종을 한번씩 해볼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게 체험했던 시설!!

이밖에도 2층엔 정말 재밌는 전시 체험 시설들이 가득했어요!






호버만의 구입니다 특정 위치에 서있으면 얘가 커졌다 작아졌다~ 아이들이 깜짝깜짝 놀라면서도 즐거워했습니다.






한쪽에는 비록 모형이지만 실제 크기의 인공위성들을 전시해놓기도 했고요






1층에 항우연 30주년 기념 특별 전시가 진행되고 있었는데, 여기에는 진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한결 생동감이 더 합니다. 






나로호 발사 실패되었을 때 원인 규명을 위해 같은 발사체를 만들어서 테스트를 했다고 하네요. 그때 사용되었던 장비라고 합니다 ㅎㅎ 저도 한때 이런것과 비슷한 것들을 많이 만져봐서... 나도 이런거 시켜주면 잘 할텐데 ㅎㅎ 이런 생각이 계속 드네요 ㅋㅋ 






1층 상설전시관에도 체험 전시 시설들이 많이 있어요~






우리나라 발사체들을 동일 축척으로 축소해서 어떻게 발달했는지도 보기도 했어요.


전시관에 있는 모든 시설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할 수도 있지만, 나머지는 와서 보시라고 여기까지만...^^;;






야외에는 로켓을 실제 사이즈로 전시해 놓은 곳도 있습니다~ 아이들 놀이터도 있어서 아이들이 뛰어놀기도 좋답니다^^






과학관이 원형으로 지어졌는데, 원의 중심이 안마당에 표시되어 있어요. 그래서 원의 중심에서 빙그르르 돌면서 파노라마 사진을 찍으면 왜곡없이 예쁜 건물 모습을 찍을 수 있어요 ㅎㅎ






과학관에 오는 길이 굉장히 구불구불한데, 여기에 음악 연주하는 조형물이 세워져있어요~ 참고로 과학관 오는 터널이 새로 생기고 있더라고요~ 내년? 내후년쯤엔 과학관에
좀 더 빨리 도착하게 될거 같네요 ㅋㅋ





link...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kari.re.kr/narospace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