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여행/16 일본 - 삿포로

노보리베쓰 - 지옥계곡 (지고쿠다니) 地獄谷 Jigokudani

arumino 2017. 1. 11. 09:01


체크아웃을 하고 짐은 다이이치 타키모토칸에 잠시 맡겨둔 뒤 노보리베쓰 지옥 계곡을 방문했습니다.

지옥 계곡은 히요리야마 日和山 화산의 화구가 있던 곳이라고 합니다. 이 화구는 폭렬 화구 爆裂火口 explosion crator에 속하는데, 폭렬 화구는 마그마의 분출이 거의 없이 폭발 만으로 생기는 화구라고 합니다. 그래서 주위보다 화구가 낮은 위치에 형성이 된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도 폭렬 화구가 존재하는데, 제주도의 산굼부리가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트립어드바이저상에서 노보리베쓰의 33곳의 관광명소 중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노보리베쓰에 왔다면 반드시 들러야 하는 곳이죠!


https://www.tripadvisor.co.kr/Attraction_Review-g325583-d1954502-Reviews-Jigokudani-Noboribetsu_Hokkaido.html






지옥 계곡이라는 이름 답게 지옥 계곡을 대표하는 캐릭터는 도깨비네요~ 일본 도깨비인 오니입니다. 왠지 오니가 친숙하다면... 일제시대 영향때문이죠 ㅠㅠ 우리가 알고있는 전래동화중에서 일본의 전래동화가 많이 있기 때문이에요 ㅠㅠ 혹부리 영감님이 대표적이죠...






지옥계곡 코스가 나와있네요~ 저희는 지옥계곡만 돌아볼 계획입니다. 


지옥계곡 산책 코스는 크게 세가지가 있어요. 

1. 지옥계곡만 돌아보기

2. 오유누마 大湯沼 Oyunuma까지 갔다오기

3. 오유누마 갔다가 천연족탕 天然足湯 Natural Footbath까지 다녀오기


1은 20~30분 정도면 돌고도 남고, 2는 한시간정도, 3은 두시간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저희는 출국날이기 때문에 공항까지 가는 시간 고려햐여 지옥계곡만 돌아봤답니다~ 개인적인 욕심으로는 오유누마 갔다가 천연족탕에도 가보고 싶었는데...ㅎㅎ;;


지옥계곡을 돌아보는 코스는 아래 자료를 확인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Jigokudani.pdf






가는길에 찍어본 다이이치 타키모토칸의 모습입니다. 여기가 대욕장일꺼에요~ 지옥계곡을 보며 온천욕을 할 수 있는 다이이치 타키모토칸입니다.







단풍도 멋있지만, 옥색 물이 멋있어서... 온천수에 미네랄 성분이 많이 포함되면 물 색이 바뀝니다! 어떤 성분이 많은지에 따라 색도 조금씩 바뀐다고 해요~







노보리베쓰 지역은 시코쓰토야 국립공원에 위치해 있어요. 홋카이도의 남서쪽의 화산지대가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네요~ 크게 5개의 지역 - 요테이 산, 도야 호, 노보리베쓰, 시코쓰 호, 조잔 계곡 - 으로 나뉜다고 하네요!

http://www.env.go.jp/en/nature/nps/park/shikotsu/guide/view.html






노보리베쓰의 지옥계곡 조감도에요~ 이렇게 생겼군요! 얼른 한바퀴 돌아봐야겠어요 ㅋㅋ






지옥계곡 모습이에요~ 여기저기서 증기가 나오고 있네요~ 약간 유황냄새 같은것도 나고요~ 김 나는 곳을 잘 보면 유황이 나왔는지 노란 얼룩들이 보인답니다!






계곡 아래를 내려다보면 노보리베쓰의 온천 건물이 보입니다. 엄청 확대해서 보면 다이이치 타키모토칸의 대욕장 안이 보일거 같네요 ㅋㅋㅋ






이 작은 계곡에서 서로 다른 9종류의 온천이 나온다는데... 노란 물줄기는 유황이 엄청 많이 함유되었는지 노랗네요~






지옥 계곡의 한쪽 끝에는 뎃센이케 鉄泉池 Tessen-ike가 있습니다. 여기엔 작은 간헐천이 있어요. 뜻밖에 생애 첫 간헐천을 만나버렸네요 ㅎㅎ

이렇게 비어있던 작은 연못에서 기다리다보면 부글부글 소리와 함께 온천수가 채워집니다 ㅎㅎ






물이 다 빠지고 5분정도 기다리니 물이 차기 시작했던거 같아요~ 부글부글~~ 



부글부글~~~






천천히 둘러봤는데도 30분 정도면 다 둘러볼 수 있더라고요~ 지옥계곡만 둘러보는데에는 유모차나 휠체어도 진입 가능하고요! 짧은 시간동안 많은 장면을 만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link...

노보리베쓰 관광협회의 지옥계곡 소개 페이지 (한글) : http://www.noboribetsu-spa.jp/?see=jigokudani2&lang=ko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