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미국, 캐나다 여행을 위해서 현지유심 구입을 결정하였고, Verizon이나 AT&T가 아닌 T-mobile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었는데요,

1. 가격 - 아마존을 통해 구입하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

2. 커버리지 - 캐나다쪽 커버리지가 상당히 큰 것으로 확인되더라고요... (다른 통신사보다 커버리지가 넓게 표시되서 다른 통신사와 다른 곳과 제휴된 로밍을 제공되나보다 했는데...나중에 알고보니...-_-;; 그냥 커버리지가 넓게 표시된거였네요 ~_~)

이 두가지 이유였네요...


유심을 어떻게 구매하였는지는 지난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요, 지난 포스팅은 아래에 링크해둘께요^^

http://arumino.tistory.com/371






어찌어찌해서 유심을 받았고, 결국 개통을 했었죠... 지난 포스팅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개통에 약간의 문제가 있어서 현지에서 선불유심 하나를 새로 구매하느냐고... 추가비용이 들긴 했지만 ~_~ 판매자와 연락만 잘 된다면 아마존을 통해서 구입하는건 꽤 괜찮은 일이라 생각되었답니다. ㅎㅎ






커버리지는 T-mobile이 Verizon이나 AT&T보단 약간 좁아요. T-mobile은 대도시 위주로 중계기를 설치했다고들 하더라고요~ 



역시 AT&T 커버리지가 최고 좋습니다. ㅎㅎ

https://www.att.com/maps/wireless-coverage.html



Verizon이 두번째이고요~



역시 T-mobile이 3위...

https://maps.t-mobile.com/pcc.html?map=tmo-clover&channel=explore-network


그래도 미국에서 뭐 인터넷 얼마나 하겠어요 ㅎㅎ;; 안되면 할 수 없죠...-_- 그래도 가격이 깡팬데요 ㅎㅎ;; 어차피 제가 가장 긴 일정을 소화할 로키산맥쪽 커버리지는...T-mobile이 가장 좋다고 했거든요.






T-mobile 개통이야 sim activation만 하면 되고, 이 과정은 우리나라랑 크게 다를건 없었어요. 단, 핫스팟만 좀 조심하면 되는데요, 각 플랜별 핫스팟 제한만 조심해주면 되요. 저는 가장 비싼 플랜으로 개통했고, 핫스팟 5Gb까지 주네요 ㅎㅎ


(출처 : http://prepaid-phones.t-mobile.com/simple-choice-prepaid-plans)


위에 보시면 각 요금플랜별 제공 데이터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80짜리에는 핫스팟 데이터를 7Gb나 줍니다. 그래서 80Gb짜리를 신청했던거고요....


(출처 : 유심스토어 홈페이지, http://www.usimstore.com/)


사용법은 위와 같습니다. 다른 주로 전화할 때에는 반드시 1을 붙여야 한다고 하네요 ㅎㅎ  국제 발신법도 꼭 숙지해야하고요~





그다음은 모바일에서 이것저것 정보 확인법입니다.


  


먼저 자신의 번호 확인법입니다. 영어로 'num'이라고 적으면 '686'이 눌려요~ 제 번호가 노출되긴 했지만, 곧 없어질번호... 설마 국제전화 거시는 분은 안계시겠죠? ㅋㅋ


  


다음은 잔액확인입니다. balance의 약자인 'bal'을 누르면 '225'가 눌려요~ 저는 10월 11일까지 이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겠네요 ㅎㅎ $95를 지불하면 연장해주는군요 ㅎㅎ


  


사용한 용량 확인은 'web'을 누르면 됩니다. '932'가 눌리고요, 얼마나 사용했는지가 나옵니다. 핫스팟 사용량도 같이 나오면 좋으련만...^^;;






그리고 티모바일...엄청 안터집니다 -ㅅ- 돈 더주고 AT&T갈껄 하는 생각이 간절히 들 만큼... 커버리지가 정말 ㅋㅋ 도시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마을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바로 아무것도 안잡혀요... 커버리지에 뻥이 좀 섞여있는듯한...-_-;; 정말 미국에선 괜히 티모바일 했다고 후회 많이 했어요 ㅠㅠ


대신 캐나다에서는 의외로 잘 터집니다. 캐나다에서 가장 큰 통신회사인 Rogers거를 잡아주네요...ㅋㅋ 그런데 캐나다가 워낙 인구밀도가 낮아서...아무리 로저스라도 커버리지가 안나옵니다. ㅠㅠ 

http://www.rogers.com/web/content/network-coverage/


밴쿠버에서 밴프 가는 길에도 안잡히는 구간이 많고... 차 안에서 심심하니까 아내보고 인터넷이라도 하라고 용량 큰걸로 준비한건데... 차 오래 탈 때에는 인터넷 안될때가 많았었네요 ㅎㅎ;;






아무튼 요약하자면


티모바일의 장점은 저렴한 요금

티모바일의 단점은 넓지않은 커버리지 ㅠㅠ 도시만 여행하실 분께는 단점이 아니겠지만, 저처럼 장거리 여행하면서 중간에 인터넷 하실 분은 꼭 AT&T 쓰시길....^^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메리카 | 미국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arumino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ㅠㅠ 2016.02.22 03: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뭐 하나 여쭤 봐도 되련지요 저도 뉴욕에서 유심을 사서 캐나다 토론토로 넘어왔는데 여기서는 완전 먹통이더라구요 왜그런지 아시나요??

    • arumino 2016.02.22 04: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글쎄요 ㅠㅠ 심카드 구입할때 가입된 플랜들을 잘 살펴보셔야 할 것 같아요 ㅠㅠ 저렴한 심카드중에는 미국심으로 캐나다 로밍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