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여행/12 하와이

BigIsland - Mahaiula Beach, Kekaha Kai State Park (마하이울라 비치, 케카하 카이 주립공원)

arumino 2015. 7. 28. 07:01

마우이에서 빅아일랜드로 넘어오는 도중에 아주 멋진 곳을 발견하게 됩니다. 얼른 검색해보니 Kekaha Kai State Park의 Mahaiula Beach라는 곳이더라구요 ㅎㅎ 처음 빅아일랜드에 왔던 그날, 코나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이곳으로 달려가게 되었습니다. 마하이울라비치는 파도가 잔잔한 날엔 수영과 스노클링을, 파도가 심한 날에는 부기보드나 서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Kekaha Kai라는 말의 뜻은 "the Shore Line"이라고 합니다. 직역하면 '해안선'정도 되겠네요~







하늘에서 바라본 마하이울라 비치와 마하이울라 만입니다. 사진보다 실물이 더 멋있었어요^^ 검은건 용암대지이고, 흰색 실선은 길이에요. 이때까지만 해도 포장이 되어 있는 줄만 알았었죠 ^^;; 진짜 무작정 달려갔습니다~


마하이울라 비치 가는 길은 코나 공항에서 와이콜로아 방면으로 조금 가다 보면 작은 Lava Tube(용암동굴)가 나오고, 지나자마자 왼쪽에 갈림길이 보입니다. 진입로 찾는것도 쉽지 않습니다. ㅎㅎ 네비가 있다면 편하지만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스트리트뷰)


(이미지 출처 : http://learntosurfkona.com/local/mahaiula-beach-in-kona-hawaii/)


길 입구에 세워져있는 표시입니다. 공원 오픈시간이 09시에서 19시까지네요. 비포장길 1.8마일(약 2.9km)만 가면 되고... 2.9km? 금방 가겠네~ 하면서 출발을 했죠 ㅎㅎ 참고로 수영 낚시 피크닉 하이킹 모두 가능하네요. 






(이미지 출처 : 구글 스트리트뷰)


하지만 길은 꽤 험합니다. 속도를 제대로 낼 수조차 없어요... 입구에서 주차까지 30분 넘게 걸린듯 합니다. ㅠㅠ 길도 좁아서 차를 돌리기도 난감하고, 이만큼이나 왔는데 돌아가긴 아쉽기도 하고, 다시 되돌아나올거 생각하면 또 앞이 깜깜하고...^^;;








가는 길은 그냥 용암대지입니다... 1801년 분출의 결과인데요, 200년전의 역동적인 용암의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었답니다. 4륜구동 차량을 빌려서 망정이지...정말 길이 험합니다. 일반 승용차로의 진입은 심각하게 고민해보세요...쇽업저버(쇼바) 다 터질지도 몰라요 ㅋㅋ 가는길에 잠시 차를 멈추고 사진도 찍으면서 조심조심 지나갔습니다.






(이미지 출처 : 구글 스트리트뷰)


주차되어 있는 차량을 보니 얼마나 안심이 되던지... 길은 험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에 놀랍니다. ㅎㅎ 구글 스트리트뷰 상에는 사람이 별로 없어 보이지만, 제가 갔던 날에는 차가 한 스무대는 주차되어 있었거든요~ 







해변에 가보니 너무 멋있더라구요~ 아무런 준비 없이 와서 바닷속에 들어가보지는 못했고, 그냥 사진만 몇장 찍었답니다 ^^;; 여기 해변은 정말 잊을 수가 없어요~ 하와이에서 가장 멋있었던 해변이거든요^^ 


제가 찍은 사진은 다 사람이 나와서...다른 사람이 찍었던 사진을 아래에 첨부했어요~ 구경해보시려면 구경해보세요^^







사람들이 왜 많이 왔었나 궁금했는데, 알고보니 마하이울라에서 약간 북쪽에 위치한 Makalawena Beach(마칼라웨나 비치)에 가기 위한 것이었더라고요. 트립어드바이저 상에서 코나 근처 116개의 관광지중에서 4위를 하고 있는 해변이더라고요. (참고로 케하하 카이 주립공원에 속해있는 다른 비치인 Maniniowali Beach(마니니오왈리 비치)가 2위를 하고 있어요. 아마도 여기는 포장된 길 때문에 접근성이 좋아서 2위인듯해요~)


주차장에서 북쪽으로 20분정도 용암대지를 걸어야 도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마하이울라 비치와 마찬가지로 파도가 잔잔한 날에는 수영과 스노클링, 파도가 센 날에는 부기보드나 서핑을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스노클링 하게 되면 거북이도 자주 볼 수 있고요^^


마칼라웨나 비치 뒤에 위치한 Opaeula Pond(오파에울라 연못)는 "Red Shrimp" 즉, 붉은 새우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연못인데요, 바닷물이 지하로 연결된 연못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여기서 사는 붉은 새우는 열악한 환경에서 살아남는 법을 배웠다고 하네요 ㅎㅎ 그래서 오파에울라 연못은 미국의 "National Natural Landmark"에 뽑혔다고 합니다~

(새우가 워낙 극한 조건에서도 살 수 있다보니 '에코스피어'라는 상품으로 팔리기도 했다고 하네요...)


다른 사람들이 촬영한 마칼라웨나 비치 사진은 아래에 첨부할께요^^


(사진 출처 : http://liveinhawaiinow.com/makalawena-beach/)

_M#]






link...


Kekaha Kai State Park 공식 홈페이지 : http://dlnr.hawaii.gov/dsp/parks/hawaii/kekaha-kai-kona-coast-state-park/


Mahaiula Beach 트립어드바이저 페이지 : http://www.tripadvisor.com/Attraction_Review-g60872-d3485156-Reviews-Mahai_ula_Beach-Kailua_Kona_Island_of_Hawaii_Hawaii.html


Makalawena Beach 트립어드바이저 페이지 : http://www.tripadvisor.com/Attraction_Review-g60872-d560901-Reviews-Makalawena_Pu_u_Ali_i-Kailua_Kona_Island_of_Hawaii_Hawaii.html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