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Reviews

[Samsung] 삼성 블루투스 키보드 EJ-BT230

arumino 2015. 1. 12. 07:01

​연말에 선물이 어디선가 들어왔습니다. 삼성 갤럭시탭 프로 8.4와 전용케이스,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하나하나 리뷰를 써볼까 합니다. (참고로 리뷰를 목적으로 기기를 무상 제공받은건 아닙니다^^;;)







선물받은 기기들입니디. 탭프로에 비해 키보드가 좀 크네요 ㅠㅠ 탭프로용 전용키보드도 있다고 하던데 살짝 아쉽습니다. 케이스 크기던데...







개봉하기 전에는 그래도... 케이스만 큰거고 키보드는 작은게 있었으면... 했는데...^^;;







그 기대는 기대로만 끝났습니다. ㅠㅠ 케이스에 꽉 차는 크기인 키보드...정말 야무지게 들어가 있네요 ㅎㅎ







키보드 안쪽에는 간단한 설명서와 건전지가 들어있습니다. 







전원버튼은 키보드 뒤쪽에 있습니다. 블루투스 버튼은 장비 페어링이 잘 안될때 길게 눌러주면 페어링 됩니다^^







건전지 넣는 곳입니다. 핸드폰처럼 뜯어서 열게끔 되어있네요. 약간 빡빡한게 아쉽습니다. AAA건전지 두개가 들어가네요.







다른 기기와 연결하는 방법이 적혀있습니다. 어렵지는 않습니다^^







가지고있는 태블릿과 크기 비교를 할 겸, 페어링을 해보겠습니다. 태블릿은 구넥7입니다. 하와이 신행때 샀던건데...벌써 2년이 넘은 노장이네요 ㅎㅎ







태블릿의 블루투스를 켜고 키보드의 블루투스도 켜면 태블릿에 키보드가 잡히게 됩니다.







키보드를 선택하면 페어링을 위해 숫자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넣어주면 됩니다~ (아이폰이랑 할 때에는 키보드의 블루투스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키 입력 없이 자동으로 페어링 되더라구요)






페어링을 마쳤습니다. ㅎㅎ 그대로 사용하면 되고요~~키보드는 엄청 잘 됩니다. 지금도 블루투스 키보드를 아이폰에 연결해서 포스팅 하고 있답니다~~


한영전환이 좀 어려운데, 안드로이드에서는 한/영 전환 버튼을 누르면 전환이 되는데 아이폰에서는 alt 버튼을 누른 상태로 입력을 해야 영어 입력이 되네요. 영구적으로 변경하는 방법은 아직 못찾았습니다. ㅠㅠ (찾으시는 분 계시면 제보해주세요!) 그리고 특수문자 등을 입력할 때에는 alt버튼을 눌러야 합니다...(이건 안드로이드에서도 마찬가지네요 ㅠㅠ 특수문자 입력이 상당히 불편해요 ㅠㅠ)







애플 키보드와 비교입니다. 크기도 거의 차이가 안나고 폭과 두께 모두 아주 비슷합니다. ㅎㅎ 크다고 생각했는데 애플것과 비슷하다니...


확실히 블루투스 키보드가 없다가 있으니 포스팅이 아주 편하네요 ㅎㅎ 키보드 없을땐 오타도 많이 나고...타자 속도도 빠르지 않았었는데 ^^;; 엄청 편합니다. 블로그 같은거 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한 툴인듯 합니다. 저도 아내한테 하나 사줘야겠네요. (물론 포스팅을 열심히 한다는 조건으로...ㅋㅋ;;)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