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여행/14 하와이

Oahu - Old Sugar Mill Brand Waialua (올드 슈가 밀 브랜드 와이알루아)

arumino 2014. 11. 26. 17:52



코나에서 커피농장에 가지 못했기 때문에 오아후에 커피농장이 없을까 검색하던중 찾은 곳이 올드슈가밀입니다. 직역하면 오래된 설탕 생산공장쯤 되겠네요 ㅎㅎ 


하와이는 예로부터 설탕생산을 많이 했었기 때문에 큰 규모에 설탕공장이 있습니다. 마우이의 설탕공장엔 설탕박물관도 있고요 ㅎㅎ 설탕공장 첨에 모르고 지날때에는 불난줄 알았어요 ㅎㅎ 연기가 자욱~~


나중에 알고보니 돌플랜테이션 근처에 커피농장투어를 하는 곳이 있네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보세요~


마우이 설탕박물관 (Alexander & Baldwin Sugar Museum) : http://www.sugarmuseum.com/

오아후 커피농장투어 (Green World Coffee Farm) : http://greenworldcoffeefarm.com/







위 동영상에서 3분 46초 쯤에 올드슈가밀에 도착을 하네요 ^^ 돌플랜테이션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답니다^^







와이알루아 커피 초코렛 무료 미니 투어가 있다고 적혀있네요 ㅎㅎ 인터넷에서 이거 보고 올드슈가밀에 오기로 했답니다^^








내부는...정돈이 되다 만 잡화상 정도가 되겠네요 ㅎㅎ 물건이 워낙 많이 진열되어서요 ㅎㅎ 그래도 카테고리별로 잘 정리가 되어있답니다~~







마침 저희가 도착했을 때 미니 투어가 시작되고 있었습니다. 황급히 사람들(이래봤자 세명이네요 ㅎㅎ) 틈바구니에 끼어들었습니다. ㅎㅎ







안에서 뭐라고 쏼라쏼라 한 다음에 밖에 나가서 커피 얘기를 쏼라쏼라 하더랍니다. ㅎㅎ







커피 나무도 볼 수 있고, 커피나무에는 커피가 잔뜩 달려있는것도 볼 수 있었습니다. ㅎㅎ 우리집의 커피는 왜 안자랄까...-_-;;







각 섬에서 생산된 커피 원두들이 진열이 잘 되어있습니다~~


마우이, 카우아이, 오아후산 커피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코나산 커피는 보지 못했네요 ^^;; 







이 통은 커피랑 관련된 통인데...시간이 아주 오래지나서 뭔지 까먹었네요 ㅠㅠ







두종류의 커피를 시음했고요, 시음은 자유롭게 할 수 있답니다. ㅎㅎ








다들 좋아하실 건과일입니다~ 일반적인 건과일과는 다르게, 여기의 건망고는 설탕없이 그대로 말린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하와이에서 재배된 녀석들입니다^^ 뭐, 여기에서 파는거 대부분(혹은 전부)이 하와이에서 재배된 상품들이긴 하더라구요^^


이거 똑같이 생긴걸 와이키키에서 봤는데 1개당 6불이 넘었다죠....







몰로카이섬에서는 천일염도 얻어지나봅니다. ㅎㅎ 몰로카이산 바다소금이네요. 소금을 만들면서 천연색소를 첨가해서 색을 냈고요, 색깔마다 맛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처가 다르다고 합니다. ㅎㅎ







사탕수수 혹시 드셔보셨나요? 저는 예전에 중국에서 먹어봤어요 ㅎㅎ 정말 엄청 달콤하더라구요. 하와이에서 사탕수수를 파는걸 보니 좀 신기하더라고요 ㅎㅎ 


이거 그냥 씹어서 단물 쪽쪽 빨아먹고 뱉어도 되고, 끓여먹어도 됩니다^^ 끓이면 정말 맛있습니다! 오른쪽의 작은 녀석든 커피나 티에 넣어서 설탕대신 사용하는 녀석입니다^^








요건 사탕수수에서 나온 설탕입니다. 정제하기 전의 형태인듯 해요~~ 역시 사탕수수의 고장답게 설탕관련 제품이 다양하게 있네요~~


설탕에서 망고, 코코넛, 파인애플 맛이 난답니다. ㅋㅋ 들르시게 되면 꼭 드셔보세요 ㅎㅎ 설탕 만들면서 과일을 갈아넣는건지, 향만 넣는건지 궁금하네요 ㅎㅎ 정제한 것이 아니라 그런가 많이 달지도 않고요 ㅎㅎ







꿀과 소금이 진열되어 있네요 ㅎㅎ







위에는 버터 밑에는 꿀입니다. ㅎㅎ 







꿀도 있고 잼도 있고 시럽도 있고~~







향수와 담배도 있네요 ㅎㅎ 담배 좋아하시는 분들 궐련(시가) 한번 피워보세요 ㅎㅎ 







요렇게 수제 아이스크림처럼 생긴것도 있네요 ㅎㅎ 


여기 일본사람들이 무척 많이 오더라고요. 하와이 로컬 제품들을 구매하기 위한 것 같습니다. 일본인들이 많이 오는걸 보니 조만간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이 올것만 같은 기분이.......


암튼 하와이 로컬 제품 구매하고 싶으시면 올드슈가밀에 꼭 들러보세요^^






links...

올드 슈가 밀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ugarmillhawaii.com/

올드 슈가 밀 스토어 : http://www.islandxhawaii.com/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