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여행/14 하와이

Oahu - Dole Plantation (돌 플랜테이션)

arumino 2014. 11. 20. 07:01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출발해서 찾아간 곳은 Dole Plantation (돌 플랜테이션)입니다. 파인애플로 유명한 바로 그 dole입니다. 아마 dole의 파인애플을 한번도 안먹어본 사람은 없을꺼에요 ^^;; 


돌플랜테이션은 하버드 출신의 James Dole에 의해 189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1907년에 캔으로 된 파인애플 제품을 팔면서 급격히 성장했답니다. 1922년에는 Lanai(라나이)섬에 2만에이커에 해당하는 세계 최대의 플랜테이션을 만들어서 라나이는 수십년동안 세계 파인애플 생산의 75% 이상을 담당했다고 합니다. 라나이섬은 파인애플 섬이라는 별명까지 얻을 정도라고 하네요 ㅎㅎ 라나이섬에는 Dole Park도 있다고 하네요 ㅎㅎ 지금은 인건비 문제때문에 돌 플랜테이션의 파인애플은 필리핀에서 주로 생산된다고 합니다. ㅎㅎ 







위의 동영상에서 1분46초부터 와이켈레 프리미엄 아울렛을 출발해서 3분2초쯤에 돌플랜테이션에 도착한답니다~ 돌플랜테이션은 H1 고속도로에서 나오면 금방이에요^^ 






어쨋든 돌이라는 회사는 이곳 하와이에서 시작을 했고, 그때문에 하와이에 자신들의 테마파크를 만든 것이 돌 플랜테이션입니다. 메인 건물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왜이리 못찍었지 -_-;;;;












메인건물의 반 이상은 자신들의 물건을 파는 기념품 가게입니다. 돌에서 생산하는 여러종류의 건과일이나 캔 등을 만날 수 있고, 캐릭터 상품 들도 많이 팔고 있습니다. 







본관의 나머지 반은 신선한 파인애플과 파인애플로 만든 각종 주전부리, 그리고 간단한 스낵이 있습니다. 돌플랜테이션에서 파는 신선한 파인애플 제품들은 하와이에서 생산된 것들이라고 합니다! (가공된 파인애플은 필리핀산이고요^^;;)


그래도 아직 하와이에서도 파인애플을 재배를 하나봅니다. ㅎㅎ 왠지 전량 돌플랜테이션에서 소비가 되고 있을 것 같고요 ㅎㅎ







본관 뒷편에는 이렇게 음식들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우리도 파인애플과 파인애플 아이스크림을 사서 자리에 앉았습니다. 여기가 별로 구경할건 없는데 파인애플 하나는 정말 기가막히게 맛있습니다! 오아후 북쪽을 돌아다니실때 반드시 드세요! 아이스크림도 파인애플 맛이 진하게 난답니다^^







본관동 뒷편에는 이것저것 어트랙션(?)들이 있습니다. 꼬마 열차인 Pineapple Express와 플랜테이션 가든 투어 Plantation Garden Tour, 세계에서 가장 큰 미로인 World's Largest Maze가 있습니다. 각각 따로 돈을 받고요, 아이들이 있으면 모를까 굳이 가볼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 무료로 가볼 수 있는 파인애플 정원에는 한번 가보세요. 여러 종류의 파인애플 나무를 볼 수 있답니다!








파인애플이 나무에서 매달려서 열리는 것이 아니라 풀 위에서 자란다는 사실은, 이제는 좀 많이 알려져 있을까요? ㅎㅎ 정말로 이렇게 자랍니다. ㅎㅎ 어린 파인애플 묘목을 보면 ㅋㅋ 정말 귀엽다고 생각하실꺼에요~ 귀여운 파인애플이랑 사진 한장 찍으면 두고두고 추억에 남을거에요 ㅎㅎ


기념품샵 구경하고, 파인애플 아이스크림이랑 파인애플 조각 사서 먹고, 파인애플 정원 한바퀴 도는데 한시간에서 한시간 반이면 충분할꺼에요^^ 그보다 더 시간을 쏟기에는 다음 장소들이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






link...


돌플랜테이션 공식 홈페이지 : http://www.dole-plantation.com/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