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여행/14 하와이

Oahu - Makapu'u Beach Park & Makapu'u Lookout (마카푸우 해변공원, 마카푸우 전망대)

arumino 2014. 10. 29. 01:17

맛있는 크레페를 냠냠 먹고 오아후의 남동쪽 드라이브 코스를 지나 와이키키 해변으로 이동합니다. 먼저 만나는 곳이 Makapuu Beach Park(마카푸우 비치 파크)이고, 조금만 더 가면 Makapuu Lookout(마카푸우 룩아웃)입니다. 많이 알려진 곳들은 아니고, 꼭 들러야 하는 장소들도 아니지만, 어떤 장소인지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 포스팅 남겨봅니다^^


마카푸우는 bulging eye(툭 튀어나온 눈)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하와이 말이라고 합니다. 왜 이런 이름을 지었을까요...? 마카푸우에는 유명한 것이 하나 있습니다. Sea Life Park가 그것인데요, 돌고래 체험을 할 수 있는곳입니다. 마카푸우 해변 바로 뒤에 있더라구요^^







동영상은 Makapuu Beach Park에서 시작되네요^^;; 마카푸우까지 오는 길에는 사진찍는걸 깜빡해서 ^^;; 사진이 없네요 ㅠㅠ 마카푸우 해변에서 출발해서 10초 뒤에 멈추는 곳이 마카푸우 전망대입니다. 실제로는 한 5분정도 걸렸던가요? 둘은 아주 가까이에 있습니다^^









마카푸우 해변에서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그렇게 큰 특징은 없습니다. 구글지도에서 보면 여기에도 조수웅덩이(tide pools)들이 있다고 하는데,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스노클링 하기에는 파도가 좀 세고요, 바디보드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온다고 합니다^^ 이 사진 찍은 옆쪽에 모래사장이 있는데 거기서 바디보드를 즐긴다고 하네요^^







마카푸우 전망대에 올라가서 주위를 한번 둘러봅니다. 가까이에 보이는 해변이 좀전에 들렀던 마카푸우 해변공원입니다^^ 물은 정말 맑아보이네요^^







마카푸우 해변에서도 보이는 이 섬은 뒤의 큰 것이 Manana island(마나나섬), 앞의 작은 것이 Kaohikaipu(카오히카이푸)섬입니다. 둘다 야생 새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인의 접근이 금지된 곳입니다. 뒤의 마나나섬은 Rabbit island(토끼섬)이라고도 불리는데, 토끼를 닮았기 때문이랍니다. 좀 닮기는 했는데...귀가 없으니 ~_~ 잘 보면 눈이 달려있어요 ㅎㅎ 







마카푸우는 마카푸우 등대로 유명합니다. 마카푸우 전망대에서는 아쉽지만 등대를 볼 수 없답니다. 이 절벽 때문인데요, 이 절벽 건너편에 등대가 있답니다! 등대 트레일은 왕복 한시간반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출발점이 마카푸우 전망대가 아니라 다른 곳입니다!) 저희는 시간의 압박으로 인해 등대 트레일은 시도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이 절벽에 잘 보시면 뭐가 숨어있는게 보이시나요? 오른쪽 중간쯤에 인위적인 구멍같은게 보이죠? 옛날 태평양 전쟁때 사용되던 방공호입니다. 일본때문에 이런 곳에도 방공호가 만들어졌네요. 주변 지형과 완전 잘 어우러져서 쉽게 알아보기 힘듭니다.







파노라마 사진을 찍고 다음 장소로 이동이동!!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