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Reviews

[충북/청원/현도면] 청원목장 자연치즈

arumino 2014. 7. 7. 07:01

주말을 맞아 청주의 상당산성으로 나들이를 가기로 했습니다. 고속도로를 타고 갈까 국도로 갈까 고민하다 시간차이 얼마 안나길래 국도로 가기로 했습니다~ 17번 국도를 타고 가던 중 "치즈 만들기 체험"이라는 간판이 보이는 것입니다~ 잠시 상의 후 차를 되돌려서 치즈 만들기 체험장으로 향합니다. ㅋㅋ


청원자연치즈는 2012년 낙농진흥회로부터 낙농체험목장으로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자녀에게 바른 먹거리를 주기 위해서 요거트와 치즈를 생산하기로 했다는군요~







언덕을 올라가니 산 중턱에 농장이 보이고, 주차장에 차가 여러대 주차되어 있습니다. 본관(?")이 매우 멋있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본관 마당도 굉장히 넓습니다~







저희는 체험 프로그램 신청한 것도 아니고, 그냥 무작정 간건데도 따뜻한 환영(?)을 받으면서 건물 안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건물 안에서는 아이스크림 만들기랑 치즈만들기 체험 준비가 한창이었습니다.







실내교육장 한쪽에는 체험행사에 참여했던 사람들의 사진과함께 요거트와 치즈 판매하는 곳이 있었습니다. 체험장 대표님의 어머님께서 일단 맛보라고 요거트 한잔씩이랑 치즈조각을 주셨습니다~ 아들 자랑 엄청 하시더라구요 ㅋㅋ 정말 정직하게 만들었다고~~


맛없으면 안먹으려고 했는데... 너무 맛있었답니다! 사먹는것과는 맛 자체가 너무 달라요~~







치즈 두팩이랑 1리터짜리 요거트 하나 데려왔습니다.







바깥으로 나오니 아직 체험행사가 한창이더라고요~ 여기있는 사람이 다인줄 알았는데... 여기 구경하고 나오니 트랙터가 한대 올라오더라구요~ 체험행사 참여자들을 태우고 털털거리면서 올라가는 트랙터... 어렸을 때 경운기 타고 다니던 생각이 문득 들더군요~ 정말 아이들에게 즐거운 체험이 될 것 같더라구요~







송아지에게 우유먹이는 체험이 한창이라서 옆에 가서 살짝 사진을 찍었네요 ㅎㅎ 저도 시골집에 가면 소 여물은 많이 줘봤는데 ㅎㅎ 요즘 아이들은 정말 해보기 힘든 체험 같았네요 ㅋㅋ 송아지가 어찌나 우유를 잘 먹는지~







주차장 옆에는 산양같은 녀석들도 키우시더라구요 ㅎㅎ 산양 키워서 산양우유도 드시나? 







청원자연치즈는 충북 청원군 현도면 우록리 202-3번지에 있습니다. 네비 잘 찍고 오시면 된답니다~~

제 아틀란 네비에는 '청원자연치즈체험장'이라고 나오네요^^


홈페이지 : 청원자연치즈.한국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