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여행/국외

pp카드의 모든것 (pp카드 이용 팁)

arumino 2014. 5. 21. 07:33

pp카드?

보통은 pp카드에 대해 들어보실 기회가 별로 없으셨을것입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뽐뿌를 하면서 크마(크로스마일리지 카드)에 대해 알게 되고, 더불어서 pp카드를 알게 되었네요.






pp카드는 priority pass의 약자로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카드를 말한답니다^^

priority pass는 1992년에 설립이 되었고, 현재 전세계 600여개의 라운지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카드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좀 고급지게 생겼죠 ㅎㅎ






공항라운지도 첨들어보시는 분들이 많으실꺼에요~ 공항라운지는 보통 비지니스 클래스 이상의 좌석을 이용하는 손님에게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vip 휴식처라고 보시면 되요^^ 간단한 간식과 음료를 제공하는 곳 부터 간단한(?) 부페가 제공되는 곳도 있습니다. 큰 공항의 라운지는 정말 잘 되어 있고, 작은 공항의 라운지는 소규모로 운영이 되고 있죠. 비지니스 클래스 좌석 이용자들은 사업 목적을 가지고 항공기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 등이 제공되는 곳도 있습니다^^



(인천공항의 허브(HUB) 라운지입니다. 작은 부페와 음료, 마사지기구, 인터넷pc등이 제공됩니다.)





회원권은 세종류가 있습니다.

스탠다드(Standard), 스탠다드플러스(Standard Plus), 프레스티지(Prestige) 이렇게 세종류입니다.

각각 연회비가 다르고, 연회비가 다른만큼 이용조건도 다 다릅니다.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에 접혀져 있는 내용을 살펴보세요. 

(굳이 돈을 들여서 가입을 하실 필요는 없기 때문에 열어보시지 않아도 되지만, 궁금하시다면...)







연회비를 10만원 넘게 주면서 라운지 이용할때마다 돈을 내거나 하는게 너무 아깝죠...우리같은 서민에게는 그림의 떡입니다. 


그런데 신용카드를 발급받으면 pp카드를 선물로 주기도 합니다. pp카드를 얼마나 이용할 수 있는지는 각 카드사별로 제공서비스 범위가 다릅니다. 외환카드에서는 1년에 12회 이용제한이 걸려있네요.


신한 더프리미어 / 더에이스 /  더클래식

외환 시그니처 / 크로스마일 S.E

시티 프리미어마일

현대 레드

우리 플래티늄

삼성 더플래티늄

SC 퍼스트시그니처


이 밖에도 더 있을거에요^^ 프리미엄 카드계열, VVIP 카드계열에서 찾아볼 수 있어요~

저는 시그니처, 아내는 크로스마일S.E 사용중이라 pp카드가 하나씩 있답니다!

사실, 하와이 가면서 시그니처 만들었어요 ㅎㅎ 일본 환승해서 가는데 환승시간동안 심심할거 같아서 라운지에서 쉬고 먹고 할 생각으로 만든거죠 ㅎㅎ 


pp카드를 주는 신용카드를 만드는게 좀 떨리긴 합니다. 연회비가 최소 10만원은 넘는 카드들이니까요. 그런데 연회비가 비싼만큼 이것저것 혜택을 많이 넣어줍니다. 제가 사용하는 시그니처의 경우에는 연회비가 15만원인데, 신라면세점 이용권 15만원짜리를 준답니다. 결국 연회비가 없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ㅎㅎ 연회비가 없는데 공항 라운지도 무료로 이용 가능한데다가 해외사용분까지 항공사 마일리지로 준다니!!






어디서 사용할 수 있는지 편리하게 검색을 하는게 중요할것 같은데요,

앱을 통해서 검색하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아이폰 : https://itunes.apple.com/gb/app/priority-pass/id406878019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rioritypass3




한글화가 안된것이 좀 아쉽습니다. 공항이 아니시면 Find a Lounge를 통해 검색하시고 (공항이 위치한 도시 이름을 적으면 됩니다^^) 공항이시면 Find Nearest Lounge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공항이 커서 여러개의 선택권이 주어졌을 때 어디를 선택할지에 대한 도움도 받을 수 있답니다! 아무래도 같은 가격이면 좀 많은 혜택이 있는 곳을 가야하겠죠? ㅎㅎ






신혼여행이던, 가족여행이던, 해외로 떠나는 당신.

특히 경유를 해야만 하는 당신.

pp카드를 이용해보는건 어떨까요? 






pp카드 홈페이지 : http://www.prioritypass.co.kr/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