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여행/유럽(Europe)

[이탈리아/로마] 로마 자유여행 - 로마에서 어떤 승차권을 구입해서 돌아다닐까?

arumino 2013. 11. 19. 12:55

오랜만의 여행관련 포스팅이네요 ㅎㅎ;;

파리에서 어떤 승차권을 구입할까에 이은...로마에서는 그럼?






우선 대중교통을 이용하니, 대중교통 공식 홈페이지를 들락거려야겠죠?

로마 대중교통 ATAC 홈페이지 : http://www.atac.roma.it/


로마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개찰기를 지나야 합니다. 이때 펀칭이 되는데, 이 펀칭이 없으면 무임승차로 간주한다고 합니다~!! 






BIT - Integrated Time Ticket (€1.50)



1회권 개념인데, 특정 시간동안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한 승차권입니다. 

개찰기를 지난 뒤 100분동안 유효하고 환승도 가능합니다.

버스, 트램, 지하철, 기차(Rome-Lido, Rome-Viterbo, Rome-Pantano)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할 일은 별로 없어보이네요.






BIG - Integrated Daily Ticket (€6.00 7.00) (2016.02.13 updated)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1일권입니다.

개찰기를 지난 뒤 당일 자정까지 유효합니다~ 환승 가능하고 1회권처럼 버스, 트램, 지하철, 트롤리, Cotral coaches(이거 뭘까요;;), 기차(Rome-Lido, Rome-Viterbo, Rome-Pantano) 사용 가능합니다~


1일권부터는 쓸만하겠네요 ㅎㅎ






BTI - Integrated Tourist Ticket (€16.50 €18.00) (2016.02.13 updated)



여행자를 위한 티켓이라고 하네요~ 3일권입니다.

개찰기를 지난 뒤 이틀 뒤 자정까지 유효합니다~

세부사항은 BIG와 같습니다.


보통 로마에서 3일 이상 머무시잖아요? 그때 사용하시면 되겠네요~


2일권도 새로 나왔습니다. €12.50에 구입할 수있습니다. (2016.02.13 updated)






CIS - Integrated Weekly Ticket (€ 24,00)



1주일권입니다. 

개찰기를 지난 뒤 7일 뒤 자정까지 유효합니다~

세부사항은 BIG와 같습니다.


4일 이상 머무실 계획이시라면 맘편히 1주일권 사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일주일권은 더이상 판매하지 않습니다 .(2016.02.13 updated)






이외에도 1달권, 1년권이 있긴 한데...그닥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패스합니다~

여기까진 로마 대중교통 관리국(?)에서 판매하는 정기권이었고요,






파리에 파리비지트가 있었던 것 처럼 (쓸 일이 없긴 하지만;;) 로마엔 로마패스가 있습니다.

로마패스 홈페이지 : http://www.romapass.it/


3일동안 로마의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탈 수 있습니다. 마치 위에서 소개했던 로마 3일권인 BTI처럼요.

그리고 최초 두군데 방문하는 박물관/유적지는 무료입장이고, 세번째 박물관/유적지부터는 할인이 된답니다~

가격은 2013년 11월 현재 € 34,00이에요. €36.00이에요. (2016.02.13 updated) 3일권이 €18.00임에 비해 비싸다고 느껴지실거에요.


하지만, 콜로세오가 무료! 콜로세오 입장료가 € 12.00이니까...3일권+콜로세오 = € 28.50 여기에 한군데 더 간다 하면 이익이에요~ 그러니 3일정도 머무실 계획이 있으시면 로마패스 고고~~



로마패스로 3번째부터 얼마나 할인받고 싶으신지가 궁금하시면...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romapass.it/doc/sitiAderentiCostoBiglietti_eng.pdf

 






저는 떼르미니 역 바깥쪽에 있는 관광안내소에서 로마패스를 발급받았습니다.

줄서서 기다리고 있는데 많은 이탈리아 인들이 호객행위를 하더군요 -ㅅ-

못알아듣는척...가만히 있었네요 ㅎㅎ


떼르미니역에서 발권받은 이유는 가장 이른시간부터 문을 열기 때문이에요 ㅎㅎ;; 오전 8시부터 문을 여네요~ 다른데는 9시 넘어야 하고...

발권 가능한 곳 목록은 아래 링크를 클릭!

http://www.romapass.it/p.aspx?l=en&tid=8







수령받은 로마패스입니다. 붉은색 커버가 인상적입니다.

안에는 간단한 로마 지도와 사용법 등등이 있습니다.







중요한건요 패스인데요, 

요것이 교통카드 기능도 하고, 박물관/유적지 무료입장도 해주는 녀석입니다. 소중히 해야겠죠?

이름과 개시일(시작일)을 적고 사용하면 됩니다. ㅎㅎ


패스 아래에 인증번호가 있죠? 이건 로마패스 앱을 이용할 수 있는 인증번호에요.

무려 200메가나 하는군요. 아이폰용밖에 개발이 안된듯 합니다~

(저도 안받아봤어요 ㅎㅎ;; 이런게 있다는 사실을 이제야 알다니 ㅠㅠ)

https://itunes.apple.com/kr/app/romapass-e/id533113700?mt=8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