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제주(Jeju)

[제주/제주/애월] 새별오름

arumino 2017. 4. 28. 09:01


돌아가는 길에 새별오름에 오르기로 했습니다. 새별오름이 중문에서 제주로 가는 길인 평화로 중간에 있기 때문이고, 접근성이 좋기 때문입니다^^ (입장료도 없어요!)

새별오름은 갈대와 들불축제로 유명합니다. 매년 정월대보름에 새별오름과 주위의 갈대를 태운답니다~ 꽤 유명하다고 하는데... 사람들이 안전한지 궁금하네요 ㅎㅎ


새별오름은 트립어드바이저상에서 제주의 246곳의 관광명소 중에서 123위에 랭크되어 있네요~ 딱 중간이네요 ㅎㅎ;;

https://www.tripadvisor.com/Attraction_Review-g297885-d10464444-Reviews-Saebyeol_Oreum-Jeju_Jeju_Island.html






근처에 말 농장이 있어서 길가에서 말을 만날 수도 있어요! 아니, 얘는 야생마인가...??

말을 보니 처음 제주도에 왔을 때 말과 함께 도로를 질주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어디선가 나타난 말이 평화로를 점거했었거든요 ㅎㅎ;; 






새별오름을 한바퀴 도는데 3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저희는 아내가 임신중이었기 때문에 중간까지만 올라가기로 했습니다~






새별오름은 샛별처럼 외로이 있는 오름이라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처음엔 좀 평탄합니다. 초록이도 열심히 올라갑니다 ㅎㅎ






오름 정상은 그다지 높지 않아 보입니다. 늦가을-초겨울이기 때문에 갈대가 장관입니다






어느정도 올라가면 전망이 좋습니다. 꼭대기까지 갔으면 좋았을텐데... 할 수 없죠 ㅎㅎ






갈대 풍경 제대로 찍고 싶으면 풀숲 속으로 들어가야죠 ㅎㅎ 갈대가 많아서 갈대사진 찍기 좋은 오름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