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Reviews

[대전/유성/송강동] 카맨샵 엔진오일 교환

arumino 2015. 2. 26. 07:01


전에 올레 멤버십에서 카맨샵의 에바클리닝(에어컨/실내공기 청정작업) 체험을 했었습니다. 그때 퍼포먼스 엔진오일 교환이란 것에 대해서 알게 되었는데, 궁금해서 한번 해봤습니다 ㅎㅎ


일반적으로 엔진오일을 교환하면 잔유들이 다 제거가 되지 않아서, 새 오일을 넣어도 완전 새것같지 않은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카맨샵의 퍼포먼스 엔진오일 교환은 잔유를 완전히 제거하기 때문에 새 오일 상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거죠. 







위 그림에서 왼쪽그림이 일반적인 엔진오일 교환했을 때 잔유들이 이만큼 남아있음을 보여주는거고요, 이것을 에어샤워와 오일샤워를 통해서 모두 밖으로 배출해준다는거죠~ 그냥 교환하는 것 보다는 좋을 것 같아서 해봤습니다. ㅎㅎ


비용은...아무래도 엔진오일도 더 쓰고, 장비를 더 쓰기 때문에 비싼데...카맨샵 엔진오일 교환권은 소셜에서 많이 팔더라고요~ 소셜 쿠폰을 구매하니 일반 엔진오일 교환하는 것과 비용차이는 거의 없네요^^ 하나 구매한 뒤 방문예약하고 당일날 시간맞춰 방문을 했습니다~ 제가 사는 동네 근처에 카맨샵이 있어서 멀리 안가도 되어 좋더라고요~ 쉐보레 바로정비는 저 멀리 신탄진이나 도룡동까지 나가야하는데 ㅠㅠ







저희 동네의 카맨샵 대리점입니다~ 카맨샵 현대오토카 송강점이네요~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서... 지도 검색해볼때 '이런데 카센터가 있나?' 했답니다 ㅎㅎ 네~ 있네요 ㅋㅋ






예약을 하고왔기 때문에 작업을 바로 시작해주셨습니다. 사장님 혼자 운영을 하시는것 같더라고요~ 







일반 차량 엔진오일 갈때처럼 밑으로 엔진오일을 빼낸 다음에... 압축공기를 이용해서 잔유를 한번 제거해주고, 새 엔진오일을 이용해서 한번 더 제거해준답니다~ 


압축공기 이용해서 잔유를 제거할때 보니 생각보다 많은 잔유가 나오더라고요~ 제가 차를 험하게 안타서 그런지 생각보다 색깔은 양호한게... 엔진오일을 좀 더 나중에 갈껄 그랬나 하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ㅋㅋ 오일샤워할때에는 에어샤워 할때보다 더 깨끗한 상태의 오일이 나오더라고요~ 그걸 봤을 때 잔유 제거가 잘 되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답니다^^







차가 리프트에 올라간 김에 하부구경을 해봤습니다 ㅎㅎ 혹시나 녹이 슬지 않았을까 걱정하면서... 생각보다 하부코팅이 잘 되어있네요 ㅋㅋ (제가 하부 세차를 가끔씩 잘 한 덕도 쪼금 있겠죠? ㅎㅎ) 머플러 부분만 녹이 좀 슬어있는데, 이부분은 어쩔 수 없다고 말씀해주시더라고요... 







잔유제거가 끝나고, 엔진오일을 넣습니다. 기본적으로 광유가 들어가고, 추가금을 내면 합성유를 넣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걸로 끝이 아닙니다. 바퀴 공기압도 맞춰주시고, 워셔액 넣어주시고, 엔진룸 청소까지 해주시네요 ㅎㅎ 사장님께서 친절하셔서 물어보는거 대답도 잘해주시고, 서비스도 해주시고 좋더라고요~ 


담에도 엔진오일 교환할때 카맨샵을 이용하게 될것 같네요 ㅎㅎ 





ps. 블로그 포스팅하면서 찾아보니 스파크의 엔진오일 교환주기가 15,000km당 교환 or 1년마다 교환으로 되어있더라고요... 순정 엔진오일이 광유가 아닌가봐요 ^^;;


점화플러그랑 브레이크액이 30,000km당 or 2년마다 교환으로 되어있네요. 한번 교환해줘야겠어요 ㅎㅎ


정비 메뉴얼 보고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스파크 차량취급설명서 : http://www.chevrolet.co.kr/chevy/car-manual.gm

스파크 정비메뉴얼 : http://www.chevrolet.co.kr/file/download.gm?idx=225694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