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Reviews

[Toshiba] FlashAir 도시바 플래시에어 W-02 설정 & 사용방법

arumino 2014. 3. 28. 18:03

방수카메라를 고르면서 wifi가 되는 방수카메라를 염두에 두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원하는 사양의 방수카메라는 wifi기능이 없네요...

그런데 TG-2 고를때 보니 wifi가 되는 메모리카드가 있네요~ 음, 요즘은 별게 다 나오네요;;


Eye-fi, Flu card, Transcend wifi, Ez share 등등이 있네요. 언제 이렇게까지 기술이 늘었을까 ~_~

하지만 저는 FlashAir를 선택했습니다. 왜냐구요? 방수카메라에 껴주니까요 ㅎㅎ


FlashAir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의 목록은 아래의 도시바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네요.

http://www.toshiba.co.jp/p-media/wwsite/compati/pdf/flashair.pdf

엄청 지원 많이 하네요 ㅎㅎ







이런 상태로 왔습니다. 특별할 것은 없는 포장이네요.

X-ray Proof라는데... 메모리중에 엑스레이때문에 지워지는 녀석도 있는지 궁금하네요 ^^;;

무슨 필름도 아니고...;;


그러고보니 문득 아주 옛날엔 필름에 은박지 감고 공항검색대를 통과했던것 같네요 ㅎㅎ







내용물은 껍데기, 설명서, SD카드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설명서에는 어떻게 해야 이녀석을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적혀있으니 한번 보고 두번 보세요~


하지만 거기에는 없는 내용이 있으니...ㅠㅠ 그건 이 글에서 말씀드릴께요-







정품이라 정품딱지를 붙여줬습니다. ㅋㅋ

정품정품 ㅋㅋ






 


실행은 카메라에서 따로 해주어야 합니다. 저는 항상 실행하도록 해놨습니다.

아무래도 이게 대여용이기 때문에... 고객님들이 접근하기 편할 수 있도록 ^^;;


초기의 네트워크 이름은 flashair_xxxxxxxx 이런 형태로 나옵니다. 

초기 비밀번호는 12345678이고요. 메뉴얼에 다 나옵니다. ㅎㅎ






 


접속에 성공하면 요런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런데...그런데...wifi가 꺼집니다. 그러면서 더이상 진행도 되지 않습니다. 뭘까요 -_-


이유는 아이폰에서 인터넷 연결이 안되면 강제로 네트웍을 끊어버리기 때문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아직 안해봤는데...아이폰에선 이런 문제점이 생기네요.


취소 버튼을 누르면 위의 사진 오른쪽처럼 '인터넷 연결 없이 사용'이란 메뉴가 있습니다. 눌러줍시다.






 


그러면 다시 와이파이 메뉴가 나옵니다.

브라우저를 켜서 주소검색창에 http://flashair/라고 입력을 하면 드디어 이제 제대로 됩니다.






   


Start 버튼을 눌러주면 위의 사진 왼쪽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일단 설정을 해줘야겠죠. 네트워크 설정을 해줍시다. 설정 버튼은 톱니바퀴 같은 모양입니다.


SSID는 네트워크 이름이고, Password는 비밀번호겠죠? 이게 설명서상에는 최초로 접속하는 기기에서만 요 화면이 나온다고 해요. 전 아이폰으로 했으니 이 아이폰으로만 설정을 건드릴 수 있는 것이죠... (정말인가 -_-;;)

아무튼 네트워크 이름과 비밀번호를 변경할 일은 없을테니 설정을 해둡니다. 공용으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혹시나 누군가가 포맷을 할까 싶어 포맷후에도 동일 네트워크 설정 버튼에 체크를 해두었습니다.






 


변경을 할건지 한번 묻고, 변경이 잘 되었음을 확인하네요.

그리고는 재접속이 필요합니다.






 


재접속 했습니다. 이제 파일을 어떻게 옮기는지를 봐야겠죠?

폴더 아이콘을 클릭하면 폴더 안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FTP를 실행시키는것 같네요 ㅎㅎ

보통 사진은 DCIM에 저장이 됩니다. 들어가보면 폴더가 벌써 두개나 있네요. 100__TSB는 뭘까요 -_-;;

101OLYMP폴더에 들어갑니다. 폴더 이름의 글자제한이 8글자인듯 하네요.ㅋㅋ






 


음, 제가 찍었던 테스트 사진들의 섬네일이 보이네요 ㅎㅎ

촬영 날짜도 보이고 ㅎㅎ 


설정버튼 왼쪽의 석삼자 버튼을 누르면 섬네일 보기에서 목록보기로 변한답니다. 






 


섬네일 보기에서 파일을 클릭하면 파일을 좀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위에 네개의 버튼이 생기는데요, 

왼쪽부터 각각 '원본 크기로 보기', '슬라이드쇼 보기', '이전 파일 보기', '다음 파일 보기'입니다.

이 상태에서 사진을 길게 누르면 (원래 아이폰에서의 웹페이지 사진 다운 받는 방법이에요^^) 이렇게 이미지 저장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온답니다. '이미지 저장'버튼을 누르면 파일이 폰으로 쏙~ 들어옵니다!


별로 어렵지 않죠? ㅎㅎ

다음 포스팅은 FlashAir 앱을 이용해서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을 포스팅 해볼께요~

양이 얼마 안되긴 한데, 안드로이드랑 비교해볼려구요 ㅎㅎ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